[ 한솔바이오 ] 본초탕
[ 한솔바이오 ] 본초탕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5.12.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서 처방인용한 한방반신욕제
한방미용․건강용품 전문기업 한솔바이오가 민간 전래의 약초목욕법과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 한의서의 처방을 인용한 한방반신욕제 ‘본초탕(本草湯, Oriental medicinal herb bath, 특허출원번호:10-2004-52793)’을 새로 내놓았다.



본초탕은 피로회복,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촉진, 통증완화, 생리기능활성, 노폐물배출, 가려움증, 항균, 보습, 발한 및 온열작용에 효과가 뛰어난 천궁, 당귀, 작약, 인삼, 솔잎, 애옆, 진피, 건강(乾薑), 계피, 상백피, 어성초, 녹차 등 15가지 한약재로 만들었다.



특히 한약재들을 일정 비율로 혼합해 분말화하고, 여기에 물에 우려내지지 않는 성분을 함유한 한약재는 다양한 수용액과 첨단 저온추출법으로 농축 첨가한 후 계면활성기술로 처리하여 한방유효성분이 피부를 통해 효과적으로 침투하도록 한 것.



전통 떡살의 국화문양이 선명한 본초탕은 1회분 한 개가 35g짜리 덩어리로 뜨거운 물에 넣는 즉시 다량의 기포가 발생하여 물을 진동시키면서 한방 유효성분이 효과적으로 풀어지며, 이때 생약재가 고온의 약탕기에서 장시간 우려지는 것과 같은 작용을 한다. 또한 물에 녹은 유효성분이 피부 깊이 침투해 세포를 미세하게 자극하여 약초목욕의 효과를 배가시키는 반신욕 재료이다.



한솔바이오는 한방족욕제, 한방사우나크림, 한방입욕제, 한방화장비누 등 한방미용/건강용품을 개발한 연구중심의 벤처기업이다.

www.hansolbio. 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