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 시판사업부 5개 리딩품목 집중
한국화장품, 시판사업부 5개 리딩품목 집중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5.07.06 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판사업부도 5개 제품 중심 No.1 상품 육성 총력
한국화장품㈜(대표이사 김두환)이 사업부별 리딩품목을 선정하고 이들 제품에 대한 투자집중과 No.1 상품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초 시무식에서 김두환 대표가 ‘No.1 상품 만들기’를 강조한 것을 계기로 시판부문 5개품목과 방판 부문 5개 품목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육성전략을 전개하고 있는 것.



제품 특성과 고객 니즈 분석, 판매추이, 미래시장 가능성 등을 토대로 시판사업부는 A3F[on] 필링젤과 아데노신아이크림, 칼리 베리베리 매니아 크림과 세럼, 명방 명조에센스 5품목을, 방판사업부에서는 오션 턴오버필링젤과 아데노신아이크림, 산심의 자양로,자양상, 청안상 등 역시 5품목을 ‘No.1 상품 만들기’를 위해 집중 육성한다는 내용이다.



‘선택과 집중’을 통한 영업력과 마케팅력, 제품개발력 등 전 부문의 역량을 집결시켜 리딩품목을 육성하고 다른 제품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매출증대와 이익증대 효과를 거둔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시판사업부는 리딩품목 육성을 위하여 유통부문의 현장영업력과 마케팅,영업지원 부문등 모든 역량을 집중시켜 나갈 계획이다. 전문점 지원책 강화, 1:1소비자판촉 강화,과학화되고 전문화 된 샘플링,TV광고의 효율적 운영 등 선택적 집중을 통한 역량강화에 집중한다.



방판사업부는 마케팅과 영업현장의 역량을 리딩상품 육성에 집중하되 브랜드 연령대에 맞는 인쇄매체 광고와 체험마케팅, 리딩상품 기획세트 구성과 견본세트 개발로 소비자들의 제품구매 만족도를 높이고 판촉지원도 적극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www.ihkcos.co.kr



▲(주)한국화장품은 시판사업부와 방판사업부에 No.1 리딩품목 육성을 목표로 각각 5개품목씩 총 10개 품목을 선정, 마케팅력을 집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