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화장품] 한불 콜라겐라인
[한불화장품] 한불 콜라겐라인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5.02.02 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름케어' 콜라겐 전문라인
'합리적 가격대 고품격 스킨케어'로 포지셔닝

지난해에는 몇 년 동안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초저가 브랜드들이 화장품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켜왔다. 초저가 제품의 구매가 늘면서 소비자들의 화장품 구매 패턴 뿐만 아니라, 기존 화장품 시장의 구도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저가 화장품의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전망이며 저가 화장품 브랜드간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이러한 저가 화장품은 소비자들의 구매가 색조제품에만 제한된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으며 소비자들 역시 기초화장품은 비교적 고가의 제품에 비해 성분을 신뢰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배경을 염두에 두고 한불화장품(주)(사장 임병철)은 최근 건강한 피부를 원하는 현대여성들의 본질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급부상하고 있는 콜라겐을 주원료로 하는 'Genetic Brand'를 개발하게 됐다. 이러한 가격은 부담이 없으면서도 높은 품질력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모순된 소비심리를 겨냥해 가격은 합리적이지만 고품질의 제품 한불 콜라겐 라인이 새롭게 선보이게 된 것이다. <편집자주>



● 브랜드 컨셉

한불화장품이 ‘합리적인 가격 고품질의 스킨케어 브랜드’를 브랜드 컨셉으로 내세우며 새롭게 선보이는 한불 콜라겐 라인은 주름개선 성분인 콜라겐 미용원액을 100% 사용해 주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연구 개발된 탄력 전문 케어 라인제품이다. 브랜드명에 콜라겐을 직접 넣음으로써 콜라겐을 주원료로 하는 브랜드라는 점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 제품구성

스킨·로션·에센스·크림 4종으로 구성되는 한불 콜라겐은 한불 콜라겐 토닉(180ml)과 한불 콜라겐 에멀젼(140ml), 한불 콜라겐 에센스(35ml), 한불 콜라겐 크림(50ml)으로 뛰어난 구성됐다. 뛰어난 제품력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는 성분 중심의 신개념 제품으로 새로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제품특징

한불 콜라겐은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엘라스틴 재생을 촉진하는 피토카인과 피부개선, 탄력 회복효과가 뛰어난 마린 콜라겐을 고농도로 함유해 즉각적으로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고탄력 고농축 미용원액을 사용하는 한불 콜라겐 100 에센스는 사용상의 질감을 위한 화학 텍스처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콜라겐 미용원액이 피부 깊숙이 안전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피부 조직내 콜라겐 형성을 빠르고 깊숙이 자극해 피부 자체 내의 콜라겐 합성과 세포증식을 촉진시키는 제품으로 한불에서 자신있게 내세우는 품목이다.



△ 한불 콜라겐 토닉

콜라겐 원액 37% 함유 탄력화장수

마린 콜라겐을 고농도로 함유하여 피부에 촉촉함과 탄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영양감과 탄력감이 느껴지는 세미 유화타입의 차별화된 제형. 첫느낌은 스킨의 산뜻함, 마지막 느낌은 유액의 촉촉함을 느낄수 있는 화장수(180ml)



△ 한불 콜라겐 에멀젼

콜라겐 원액 37% 함유 탄력에멀전

부담스럽지 않게 가볍고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촉촉하면서 탄력감이 느껴지는 사용감의 에멀전 (140ml)



△ 한불 콜라겐 에센스

미용원액 100% 함유 에센스

마린 콜라겐 50%를 함유해 각종 외부 요인과 스트레스 인자로 겪게되는 피부탄력 상실, 피부건조 등에 효과적이며 피부 수분 보유력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준다. 보습성분 히아루론산 원액을 50% 함유해 탄력감이 가득한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결로 가꿔주는 미용 원액 탄력 에센스. (35ml)



△ 한불 콜라겐 크림

콜라겐 원액 57% 함유 탄력 크림

콜라겐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젤타입의 성상을 나타내는 크림으로 가볍고 산뜻하게 발리며 피부에 흡수 된 후에는 촉촉하면서 피부에 탄력감을 부여해준다. (50ml)



● 마케팅전략

올해 상반기 한불화장품 시판사업부의 핵심브랜드인 한불 콜라겐은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브랜드 육성을 통해 최적의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마케팅 전략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선 한불 콜라겐 출시에 따른 진열대, POP, 포스터 등을 지원해 제품의 홍보를 극대화하고 견본과 테스터 지원 등으로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한다. 소비자와 전문점으로부터 신뢰를 바탕으로 판매가 활성화 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한 각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으로 온라인·오프라인 등 이벤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 시켜 중장기적으로 한불의 대외 인지도와 이미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불 콜라겐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Genetic Brand)를 신제품의 포지셔닝으로 잡고,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내세워 소비자들이 쉽고 부담없이 고기능성 화장품을 구매하도록 하고있다. 새로운 개념의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성분을 중심으로 한 기초 화장품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간단한 사용 스텝으로 제품을 구성했으며 성분을 강조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이 제품의 성분과 효과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성분 함량과 효능이 쉽게 인식될 수 있도록 제품명과 패키지의 컬러, 디자인을 개발했고 콜라겐 100 에센스를 리딩 품목으로 내세워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히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중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 영업전략

소비자와 항상 커뮤니케이션하며 브랜드 정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야 하는 장소인 전문점이 최근 몇 년 사이에 소비자들의 신뢰를 상실해 어려움에 봉착해 있다. 전문점마다 상이한 가격조건과 제품판매로 인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혼선을 줘 이것이 국내 화장품 시장의 대표주자인 전문점 시장의 위축을 초래 한 원인이기도 했다.



한불화장품은 한불 콜라겐 브랜드로 하여금 전문점의 역할과 소비자의 신뢰감 형성을 위한 영업 전략을 최우선시 할 것이며 유통질서 안정을 통한 수익성 확보를 지향한다. 부담스러운 매출은 지양하고 유통 단계별 재고관리를 최소화해 안정적인 가격경쟁력을 확보 할 계획이다.



한불화장품은 콜라겐의 대중화를 선언하며 저렴한 가격에 높은 사용감을 접목한 한 제품으로 한불의 제 2전성기의 문을 열어줄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이달 한불 콜라겐 라인 출시 이후, 지속적인 새로운 개념의 신제품을 각각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불경기에 적합한 합리적인 가격 정책과 성분 중심의 고품질 제품을 내세운 새로운 화장품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불콜라겐라인의 핵심성분

● 마린 콜라겐 원액
화장품에서 노화방지 컨셉의 주요 성분으로 사용되며, 해양에서 추출한 100% 순수 콜라겐 미용원액이다. 콜라겐이 노화되면 피부의 수분결합능력이 급격히 상실되어푸석푸석하게 되며 피부노화가 급격히 진행된다.

바이러스, 이물질, 유독물질을 공격, 파괴, 분해하는 자기방어능력 우수. 주름완화, 탄력저하 완화. 화장품의 보습제로 사용 : 피부에 대한 친화성이 우수하며 수분 손실 막음

● 피토카인 : 콩단백질을 함유한 배지에서 발효시켜 생산한 원료로, 피부 노화 프로그램을 방해함으로써 진피가 피부조직을 지지해줄 수 있도록 해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을 재활성화시켜준다.

섬유아세포의 복구를 촉진, 섬유아세포의 재생능력의 회복 -콜라겐, 엘라스틴의 활성화 촉진.

● 히아루론산(Hyaluronic acid)
진피내의 세포들 사이를 메우고 있는 당 성분으로 탄력섬유인 엘라스틴과 결합 섬유인 콜라겐 사이에 존재하며, 자기 무게의 몇 백배에 해당하는 수분 보유력을 갖고 있다. 유연감, 부드러움, 끈적임 없는 사용감으로 화장품에 널리 이용.

환경의 습도 변화에 좌우되지 않고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일정하게 유지해준다.





www.hanb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