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효과 극대화한 YAHOO! 브랜드
보습효과 극대화한 YAHOO! 브랜드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2.06.20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탈좀·레시틴 유화 공법 응용…클렌징 등 3라인 구성


야후 화장품은 세계적인 브랜드력을 갖춘 야후와의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 탄생한 화장품으로 연구개발 전문회사인 한국콜마와 손잡고 (주)인클라코리아(대표 홍진호)가 시판에 선보이고 있는 전문 브랜드다. 독특한 브랜드·판매전략을 통해 발매 두달여 만에 관심을 모으고 있는 야후 화장품의 주요 특징과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 개발배경



최근 시판 전문점시장은 인터넷 쇼핑몰과 홈쇼핑의 지나친 가격할인으로 인해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현세를 감안해 세계적인 포탈 사이트인 야후를 이용, 인터넷에 친숙한 젊은 층의 고객을 흡수해 시판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기본 취지에서 출시된 게 바로 야후 화장품. 현대여성들이 가장 비중을 두어 생각하는 `피부가 촉촉해야 화장도 잘 받는다`는 점에 착안, 보습효과가 우수한 글리신, 히아루론산, 실리콘젤 등을 함유, 제품의 보습력을 한층 강화시킴으로써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나선 것이다.



● 생산기술적 특징



·크리스탈좀 공법 : 기존 젤 형태의 제품에는 비타민 A·C, 알부틴 등 약리물질의 안정한 배합과 높은 에몰리언트 효과가 어려웠던 게 사실. 이러한 어려움을 말끔히 해소시켜주는 신개념의 크리스탈좀 공법은 생리 활성도는 높지만 일반적인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해 파괴되기 쉬운 약리물질을 리퀴드 크리스탈에 캡슐화시켜 피부에 안정하게 공급해주면서 높은 에몰리언트 효과까지도 부여한다.



·레시틴 유화 공법 : 피부 구조층인 인지질과 가장 흡사하게 만들어낸 첨단공법으로 부드러운 사용감과 빠른 흡수력이 피부에 보습을 최적화시켜주고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수분증발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알러지 현상을 막아 공해에 오염된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시켜준다.



순수 식물성 원료 배합…20대 여성 겨냥

거래질서 확립위해 거점영업 원칙 고수도




● 제품특징 & 구성



야후 화장품은 한국콜마의 신개념 생산기술인 크리스탈좀 공법으로 인삼, 알로에, 카모마일, 자소, 감초, 은행, 당근, 오이 등 순수 식물성 원료를 피부 깊숙이 전달해준다.



·야후 딥수딩 이팩트 클렌징 크림

저자극의 피부 보호 효과와 매끄러운 사용감으로 피부 깊숙한 곳의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주어 청결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클렌징 크림. 피부 친화적인 오일 함유로 부드러운 사용감과 유연성을 부여해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야후 딥수딩 이팩트 클렌징 폼

아미노산계 세정성분 등의 마일드한 세정효과와 산뜻한 사용감으로 피부 보호 효과가 뛰어나다. 풍부한 거품이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 과다 분비된 피지를 말끔히 씻어주며 청결한 피부상태로 유지시켜준다.



·야후 리프트 밸런싱 토너(지·복합용)

산뜻한 사용감으로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산뜻하고 활력있게 가꾸어주는 유연화장수. 비타민 A·C를 함유하는 오이, 당근, 감초, 알로에 등의 추출물이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탄력있고 부드럽게 가꾸어주고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유니트리에놀 성분을 함유, 과다한 피지분비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막아준다.



·야후 리프트 밸런싱 토너(중·건성용)

아미노산계 보습성분인 글리세린 유도체와 히아루론산 나트륨 등의 배합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 피부 본래의 촉촉한 상태로 유지시켜준다.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 카모마일, FUCOSE 유도체, 감초 등의 영양성분들과 해양 유래의 엘라스틴 성분이 피부를 생기있고 탄력있게 가꾸어준다.



·야후 리프트 밸런싱 에멀전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바이오사카라이드검과 피부 구성 성분인 피토스핑고신 등의 배합으로 피부 보호 기능을 강화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각종 영양분을 피부 깊숙이 공급해주는 자소, 당근, 오이, 알로에베라젤 등의 추출물의 함유로 피부를 자극없이 부드럽게 감싸준다.



·야후 리프트 밸런싱 크림

피부 구성 성분인 피토스핑고신과 우수한 보습력을 지닌 초산토코페롤, 레시틴 등의 배합으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완성시켜준다. 진정효과가 우수한 감초, 알로에베라젤, 당근, 오이 등의 추출물은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야후 리프트 밸런싱 에센스

피부에 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자체의 보호기능을 향상시켜주는 바이오사카라이드검과 진정효과가 뛰어난 감초, 알로에베라젤 등의 배합으로 생기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야후 마이크로 콘트롤 밸런싱 투웨이케익(21·23호)

피부색을 더욱 화사하게 표현해주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피지 컨트롤 파우더에 의해 번들거리는 피부를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보습성분이 풍부한 피토스쿠알란, 초산토코페롤, 비타민캡슐 등의 함유로 하루종일 피부를 투명하고 촉촉하게 해준다.



·야후 마이크로 콘트롤 밸런싱 파우더 팩트(누드 베이지·내추럴 베이지)

모공을 막지 않는 미세한 입자와 천연 다공질 구상 분체에 의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고 가볍게 밀착시켜준다. 내추럴 컬러 파우더 & 세범 클리어 파우더의 배합에 의해 여분의 피지를 흡수, 번들거림이나 피부색이 어둡게 변하는 것을 막아준다.



·야후 마이크로 콘트롤 밸런싱 메이크업베이스

스쿠알란 성분과 카모마일, 로즈마리 추출 성분들의 배합으로 매끄럽고 촉촉하게 발리며 자연스런 피부톤으로 표현해준다. 뛰어난 밀착력과 균일한 발림성으로 하루종일 산뜻하고 깔끔한 피부상태로 유지시켜준다.



● 마케팅 전략



거점영업을 원칙으로 서울 등 수도권 지역을 비롯해 대전 이북 지역은 직거래를 실시하며 부산·대구·광주 등지는 대리점 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부산·대구·광주를 중심으로 대리점을 모집 중에 있으며 각 지역의 대리점을 관리할 지점도 신설한다.



차세대 뉴 리더를 꿈꾸는 야후 화장품은 면티, 휴대용 화장품가방, 화장솜, 샘플 등 판촉물 또한 다양하게 구비해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미 각 대학 축제에 참여, 야후 화장품의 주 타깃층인 여학생들을 상대로 브랜드를 인식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각 시내 중심상권에서의 샘플링 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Brand Summary



·생산기술 : 크리스탈 좀 공법, 레시틴 유화 공법

·주요성분 : 인삼, 알로에, 카모마일, 자소, 감초, 당근, 오이 등

·제품구성 : 클렌징 라인(2종), 스킨케어 라인(5종), 메이크업 라인(5종)

·영업전략 : 거점영업 통해 대리점 매출증대 도모, 신뢰 기반한 영업라인 가동






[CEO코너] 홍진호 사장



"브랜드 이미지 살려 신뢰의 영업"



"시판 전문점시장에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품질력을 입증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전문점 역매품목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점칠 수 있었습니다. 야후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제품의 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한편 철저한 거점영업을 통해 화장품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입니다."



20대 여성 9백8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는 수분공급 제품을 원하는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홍 사장은 밝혔다. "모공관리, 피지조절 제품에 비해 수분공급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점에 착안, 제품개발 단계에서부터 크리스탈좀 공법과 레시틴 유화 공법을 적절히 활용, 보습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조만간 남성화장품과 향수제품도 출시될 예정으로 2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샘플링 등 다양한 판촉행사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것입니다."



거점영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 또한 남다르다. "철저한 거점영업을 통해 전문점주들로부터 신뢰를 확보하는 게 급선무라고 생각합니다. 대전 이남지역의 경우 각 시별로 1개의 대리점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독점적 판매상권을 부여하는 한편 가격질서를 확립하고 안정적인 수익창출에 초점을 맞출 계획입니다. 전국적으로 6백여개의 전문점을 선별 거래함으로써 본사 또한 급속한 매출신장보다는 안정적인 수익확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클라코리아의 모토는 바로 `신뢰`라고 말하는 홍 사장. 전문점주와의 약속은 반드시 지킬 것이라는 그의 말처럼 향후 야후 화장품이 시판 전문점시장의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





기사입력일 : 2002-06-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