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급 스파 스킨케어` 표방
`프리미엄급 스파 스킨케어` 표방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2.06.1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伊 아바노 온천성분·식물추출물·비타민 등 배합


청수교역(주) 파이리스(PHYRIS)



독일의 메이크업 브랜드인 아트데코(ARTDECO)사의 창업주인 Helmut Baurecht는 전 세계에 걸쳐 구성되어 있는 유명한 피부과 의사들과 연구진들과의 긴밀한 협력아래 오직 식물추출물, 비타민, 과일산, 이태리 아바노 온천성분만을 원료로 한 프리미엄 스파 스킨케어 브랜드 파이리스를 만들었다.



청수교역주식회사(대표이사 박태영)가 수입·판매중인 파이리스 스킨케어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세포내 지질 생산능력과 수분을 함유할 수 있는 능력이 저하된 여성들을 위해서 태어난 브랜드다. 특히 잘못된 스킨케어로 인해 피부 부작용이 일어난 여성들에게 피부에 가능한 한 많은 양의 수분을 공급해주고 피부가 더 이상 스스로 생산해 내지 못하는 세포내 지질과 같은 물질들을 공급해준다. <편집자 주>



브랜드 컨셉과 특징

파이리스는 ‘피토 테라피’(식물 추출물을 활용한 스킨케어 요법)를 근간으로 다양한 천연 식물추출물과 약 2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미(美)의 원천이 되어온 이탈리아 아바노(Abano)온천의 유명 화산 지대인 `돌로마이트`에서 약 1백 km 떨어진 곳에 형성된 온천지대에서 채취한 성분들로 구성됐다. 다양한 비타민, 과일산을 원료로 독일의 하이테크 기술과 합리주의 정신이 빚어낸 제품력을 브랜드 최고의 장점으로 삼고 있다.



파이리스는 `식물 추출물과 온천수 성분으로 된 하이테크 스킨케어`를 뜻하며 모든 피부타입 뿐만 아니라 세분화시킨 피부 상태를 고려한 독일의 프리미엄 스파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로 제품의 효능과 효과를 극대화하는 진일보한 2단계 스킨케어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파이리스가 자랑하는 혁신적 2단계 스킨케어란 기초 세안, 스킨토너 사용 후 특허 성분 터마소미로 구성된 제품으로 단 시간 내 수분공급의 최적화, 민감성 저하, 2단계에 사용할 다른 제품 속 주요성분 흡수 능력을 크게 끌어 올려준다.



수분공급을 절대적으로 책임져주는 각질층을 적극 트리트먼트 해주는 1단계를 시작으로 모든 피부타입과 피부상태를 커버해줄 수 있는 세럼, 크림, 앰플,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2단계 스킨케어로 마무리함을 의미한다.



특히 1단계에 사용하는 터마소미 제품들은 피부보호막을 감싸고 있으며 수분공급을 절대적으로 책임져 주는 각질층을 관리해줌으로써 피부보호 기능 향상과 피부 깊숙한 곳부터 근본적인 개선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주 타깃은 지성 여드름성 민감성 등의 복합적인 피부트러블로 고생하는 20대 초반의 여성부터 잔주름, 피부건조화 심화, 피부탄력 저하 등의 노화현상으로 고민하는 50대 여성까지 포함한다.



단계별 특징과 제품 구성

파이리스의 제품군은 크게 FACE와 BODY로, FACE는 다시 베이식 케어, 1단계, 2단계로, 각각의 서브 카테고리는 다시 또 피부타입과 상태에 맞게 세분화된다.



바디 라인은 데일리 케어(daily care)와 스페셜 케어(special care)로 나뉘고 스페셜 케어는 다시 바디 콘트롤 터말 트리트먼트와 셀루 콘트롤 터말 트리트먼트로 나뉜다.



·베이식 케어(BASIC CARE) : 피부타입에 맞게끔 메이크업 리무빙 & 클린싱 -> 딥클린싱-> 스킨토너 단계로 메이크업을 지우고 세안 후 피부를 말끔히 정리할 수 있는 단계까지를 포함한다.



·1단계 : 모든 피부타입에 맞춰 개발된 파이리스의 특허성분 터마소미 젤과 터마소미 스프레이로 동시에 4가지 멀티 액티브 트리트먼트가 가능하다. 터마소미 성분들은 흡수가 매우 빠르고 사용감이 좋아 항상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 전문점 시장에서는 이미 파이리스가 자랑하는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제품, 터마소미 젤의 높은 선호도와 재구매가 계속되고 있으며 판매 신장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단계 : 피부타입과 피부상태를 고려한 세분군으로 나뉘게 되는 데 각각의 제품군은 개개인의 피부타입과 상태를 세세하게 고려해 만들어진 제품들로 ‘나’에게 맞는 제품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맞춤별 선택이 장점이다. 2단계 제품군은 모이스처라이징, 센서티브, 안티 에이징, 화이트닝, 지성-여드름성 스페셜 케어, 아이 케어, 데콜테 케어, 썬케어, 스파케어로 구성돼 있다.



피부 전문 서비스

파이리스는 독일 중심가의 곳곳에 위치해 있는 파이리스 뷰티 살롱과 이탈리아 Venice, Padova같은 문화 도시에서 불과 수마일 떨어진 아바노, 몬테그로또 온천지역에 있는 타운에 파이리스 뷰티 센터를 오픈하고 광범위하고 다양한 스킨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월 본격적으로 한국에 런칭함과 동시에 피부관리실을 갖추고 있는 전문점에서 독일에서의 프로페셔널 뷰티 살롱 마사지 서비스를 그대로 받아보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피부고민에 보다 근본적이고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서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파이리스의 뷰티션들의 뷰티 살롱급 무료 마사지를 통해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받아볼 수 있다.



매장에서 고객의 피부관리를 책임져 줄 파이리스 피부 관리사들은 독일의 파이리스 뷰티 살롱에서 하는 방식 그대로의 차별화된 프로페셔널 피부관리를 통해 파이리스의 스킨케어를 알리고 있다.



영업과 마케팅 전략

파이리스는 독일의 최고급 프리미엄 스파 스킨케어 브랜드로 일대일 맞춤 스킨케어 브랜드의 이미지를 쌓아가며 시장을 공략해왔고 앞으로도 변함 없이 이러한 이미지를 구축, 신뢰를 쌓아가며 고객에게 사랑 받는 롱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선별된 3백여개의 매장을 통해서만 제품을 공급하여 철저한 거점영업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일대일 맞춤 스킨케어 브랜드답게 개별 제품에 대한 철저한 교육과 효과적인 카운슬링을 통해 최종 고객관리를 강화할 계획이고 뷰티 살롱급의 프로페셔널 트리트먼트가 생명인 만큼 영업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파이리스 전문 뷰티션들의 계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지사, 전문점의 경영 컨설팅, 판매 교육 강화를 통해 거듭 성장할 방침이다.



또 파이리스 공식 홈페이지에 재미있고 지속적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광고·홍보 활동을 통해 최종고객들을 매장으로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본사와 지사, 매장간의 지속적이고 상호 발전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윈-윈할 수 있는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www.phyris.co.kr" target="_blank">www.phyris.co.kr





<브랜드 Summary>

브랜드 컨셉 : 식물 추출물과 온천수 성분으로 된 하이테크 스킨케어. 혁신적인 2단계 스킨케어



제품 구성 : 페이스와 바디 라인. 피부타입과 상태에 따른 세분화된 제품군으로 구성



제품 특징 : 특허 성분 터마소미로 구성된 제품으로 단 시간 내 수분공급의 최적화, 민감성 저하, 2단계에 사용할 다른 제품 속 주요성분 흡수 능력을 크게 끌어 올려줌.



마케팅 전략 : 전국 3백여곳 거점영업과 파이리스만의 전문적인 피부 마사지 서비스 제공







<영업매니저 코멘트>임일수 사업부장

"전문점이 최고의 브랜드로 육설할 것"



청수교역(주)은 시판시장 내에서 확고히 자리잡기 위해 지난 97년부터 사업을 준비해왔다. 그동안 전문점 수가 감소하고 현재 국내에 도입된 수입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지만 유럽의 프리미엄급 파이리스 브랜드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1년 반 동안 매출확대에 급급해 하기보다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원래 파이리스는 유럽의 살롱에서 사용되는 고급 브랜드지만 오히려 이런 점이 국내 시판 전문점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주는 데 유리한 장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임일수 사업부장은 파이리스 브랜드에 대해 무엇보다 전문점주에 대한 철저한 카운슬링 교육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한다. 특히 2단계 스파 스킨케어 브랜드라는 장점과 특허성분 터마소미, 다양한 식물추출물, 제품구성별 특징 등 파이리스만의 특장점을 현장 점주들이 꼼꼼이 체크하고 카운슬링을 수행해야 한다고 믿고 있다.



"철저한 거점영업으로 전국 3백 여 곳의 전문점들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도록 하며 소비자들에게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국내 수입 브랜드 간의 치열한 경쟁에 대해서 임 부장은 전문점의 무분별한 수입 브랜드 도입으로 인한 재고문제가 가장 문제라고 보고 있다. 밀어내기 정책을 지양하고 마사지 서비스 교육과 각종 판촉물 공급 등 전문점에 대해 최대한 지원해줄 계획이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점과 본사와의 상호 노력이 전제조건으로 뒤따른다. 단기간의 매출확대를 노린 거래관계는 당연히 사양하고 있다.





기사입력일 : 2002-06-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