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2023 근무혁신 우수기업’ 선정
고용노동부 ‘2023 근무혁신 우수기업’ 선정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12.0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일하기 좋은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우수한 기업 문화 및 임직원 복지 제도 구축의 노력을 인정받으며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23 근무혁신 우수기업’ 및  ‘2023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기업의 적극적인 근무혁신을 유도하고 일과 생활이 건강한 균형을 이루는 고용 환경을 조성하고자 매년 근무 혁신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재택근무 활용률 △재택근무 활성화 노력 △일하는 방식 △일하는 문화 등 재택근무 특화 기업 선정 평가 지표에 따라 전반적인 기업 문화 평가 결과, 고운세상코스메틱을 포함해 총 3개 기업(중복 4개사)이 재택근무 특화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집중 근무 시간 외에 출퇴근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 시간제 △주 2회 재택근무 등 일과 개인의 생활이 양립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한 데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3 근무혁신 우수기업’의 재택근무 특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안정적인 고용 환경과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 제도 및 사내 문화를 구축하며 ‘2023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은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도내 기업·공공기관에게 수여되는 인증이다.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최고경영자(CEO)의 관심 및 실행 의지 △기업의 안정성 △재직자 만족도 등을 중심으로 최종 인증위원회 심의를 거쳐 인증 기업을 선정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14년 이후 평균 66%의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하는 기업으로, 기업 규모 확대에 따른 상시 고용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임신 전 기간 2시간 단축근무 △육아휴직 최대 2년 보장 △돌봄 재택 제도 △중증질환 치료비 지원 및 유급 휴직 제도 등 가족 친화 복지제도를 매년 확대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2023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편,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우수한 조직 문화와 일과 개인의 생활이 양립할 수 있는 건강한 업무 환경을 구축하며 임직원의 만족도를 높인 결과, 이 달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GPTW)'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또한 임직원의 대다수가 청년인 젊은 기업으로 MZ 세대 및 여성 근로자의 출산∙육아 등 개인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기업 문화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까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관왕을 달성하며, 다양한 구직자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