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감소 천연향 개발
스트레스 감소 천연향 개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6.29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불, 3년 연구끝에 18가지 천연정유 조합

한불화장품(대표이사 임병철) 기술연구소(소장 표형배)는 정신심리에 미치는 향을 제품에 응용, 연구한 결과 인체의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천연향료’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97년 7월부터 시작돼 3년에 걸쳐 진행된 이 연구는 최근 한국아로마테라피협회와 관련기관과의 공조를 통해 그 결과와 스트레스 감소 효능이 입증되면서 구체화 됐다.



막연한 릴렉싱에 그치는 기존의 형식적인 컨셉과는 달리 이 제품은 2년간의 동물 실험을 통해 엄선된 18가지 천연정유로 구성된 조합향에 실제 사람을 상대로 한 임상 실험을 통해 얻어낸 결과이다.



한불화장품 기술연구소는 1차적으로 입증단계를 거친 조합향에 대해 스트레스시 뇌하수체와 부신수질에서 분비되는 스트레스 호르몬(카테콜아민류: 노르아드레날린, 아드레날린, 도파민)을 향을 맡기 전·후로 나누어 정량했다.



또 향이 정신심리에 미치는 영향을 구체화하기 위해 정신 신경 영역에서 널리 이용되는 상태, 불안 감소 척도 측정(STAI)과 스트레스 감소 척도 측정(SACL)을 실시하고 이 두 가지 실험을 뒷받침하기 위해 뇌파검사와 혈압 맥박 검사도 병행했다.



이 주요 실험인 스트레스 감소 효과 결과, 한불화장품에서 자체 개발한 천연조합향은 뇌파시험에서 부정적인 효과 없이 절대치의 미세한 변화로 기분을 안정시키고 활력을 주는 것으로 증명돼 내년 초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www.hanbul.co.kr>www.hanb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