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최
2019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10.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22~26일 KTX오송역

2019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K-Beauty로 세계를 물들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0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청주시 KTX오송역에서 개최된다. 2019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국내 화장품 기업뿐만 아니라 K-뷰티의 영향으로 중국, 동남아, 중동, 유럽 등 해외 기업의 관심이 집중되는 화장품산업박람회로 올해로 6회를 맞이한다.

이번 전시회는 충북의 화장품 산업을 이끄는 기린화장품에이치앤비나인’, ‘뷰티콜라겐’, ‘사임당화장품을 비롯해 250여개 기업들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도는 기업들이 이와 같이 엑스포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참여하는 것은 1,00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들과 국내 MD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고 이를 통해 수출계약이 성사되는 등 엑스포가 화장품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전문 엑스포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는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간 거래) 중심의 기업관B2C(business to consumer,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중심의 마켓관으로 구성된다. 기업관에 참가하는 경우 전시를 통해 최신 화장품과 새로운 기술을 바이어들에게 뽐낼 수 있고, 바이어들과의 수출 상담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마켓관에서는 관람객들에게 화장품 및 미용기기 판매가 가능하다.

또한 관람객들에게 국내 우수 화장품·뷰티 기업의 저렴하고 뛰어난 제품 구입 및 바디페인팅쇼, 연예인 및 유명 뷰티크리에이터 강연, 뷰티코스프레, 뷰티체험, 포토존, 푸드트럭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8년 엑스포에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K-뷰티의 수요를 반영하듯 44개국에서 해외바이어 561명이 참여하여 2,490여건의 수출 상담이 진행되었다. 화장품과 관련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뿐 만 아니라 국내 화장품기업들에게 해외시장과 국내시장의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큰 호평을 받았다.

충북도 관계자는 엑스포에 참가하는 화장품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게 하는 것은 물론, 오송이 K-뷰티의 중심지로 거듭 나기 위해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