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테라피 제품 `홍수`
아로마테라피 제품 `홍수`
  • 김민경 jangup@jangup.com
  • 승인 1999.06.0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시즌 바디관리·스트레스 해소 등 겨냥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다가옴에따라 바디 관리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따라 주요 업체들도 여성들의 몸매관리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다양한 바디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향기요법을 각광받고있는 아로마테라피를 응용한 바디제품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향기 요법인 아로마테라피는 아로마(향)와 테라피(치료)의 합성어로 식물에서 추출한 방향성 성분을 이용해 피부관리를 하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아로마테라피는 피부전문관리실에서 최근 확산되는 경향을 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는 관리방법이다.



이에따라 국내의 주요업체들도 이러한 경향에 발맞춰 아로마테라피 개념을 응용한 바디 제품들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이처럼 바디, 비만 관리에 아로마테라피 관련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아로마 오일 성분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 때문이다.



아로마 오일은 다양한 종류의 식물, 나무, 돛, 뿌리 등에서 추출한 순식물성 성분으로 체내에 부작용이 없어 그 효과가 우수하다. 이 때문에 아로마테라피는 바디로션, 클롄저, 샤워코롱 등에 응용돼 보습력과 함께 청량감을 더해주고 있으며 더 나아가 슬리밍 효과를 주는 바디제품에도 쓰이고 있다.



아로마테라피 개념을 응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장업사는 LG생활건강. 로제화장품. 참존, 피어리스. 네슈라화장품, 에바스. 오리리화장품, 소망화장품 등 10여개 업체에 이른다. 이들 대부분 업체는 샤워코롱이나 바디로션, 바디클렌저에 후로랄 계열의 아로마 향으로 신선한 향취와 함께 스트레스해소는 물론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고 있다.



특히 참존의 참존 콘트롤 바디워시에는 프레쉬한 꽃향기와 우디·무스크량·후로랄 부케향이, 피어리스의 드방세 해피 샤워 샤워코롱은 로즈마린·쟈스민·일랑일랑이 함유돼 있다. 네슈라화장품의 아슘아로마틱 샤워코릉과 후로탈·카모마일이, 아슘 아이스 아로마틱 보디워시에는 멘톨, 페파민트, 유칼립투스 성분이 함유돼 있고 에바스의 블루로즈마린 샤워코롱에는 로즈, 쟈스민, 바이올렛, 시다우드 등의 향이 어우러져 청량감을 더해준다.



이 밖에 소망화장품의 꽃을 든 남자 바디워시에는 상쾌하고 시원한 그린티 후로탈 부케향이, 오리리화장품이 지상무학 바디케어 시리즈에는 로즈마린 파파야 추출물, 내추럴 베타인 등 자연성분이 함유돼있어 보습력은 물론 피부유연 효과를 부여한다. 이러한 아로마의 장점 때문에 아로마테라피 개념을 응용한 제품들은 바디제품 뿐만 아니라 일반 화장품에까지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