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그린뷰티박람회 대 성황리 폐막
인천그린뷰티박람회 대 성황리 폐막
  • 이상미 기자 lsm8477@jangup.com
  • 승인 2014.04.0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체험·경연 행사 풍성…뷰티업계 연계 기대

 
인천시가 주최하는 ‘제1회 인천그린뷰티박람회’가 지난 3월 28일, 화려한 개막식으로 문을 열 30일 폐막했다. ‘역동하는 뷰티 인천’이라는 주제로 인천송도켄벤시아 1전시실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2014인천AG 성공을 기원하고 급부상하는 뷰티소비트렌드에 맞춰 관련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개막 당일에는 1천여 관람객이 찾아 문전성시를 이뤘으며 3일간 성황리에 진행됐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인천에서는 처음 준비한 뷰티박람회라 더욱 뜻깊고 미숙한 부분에 따른 아쉬움도 있었지만 관련 기관·업체들이 성장하고 우수인재가 발굴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기원한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예산을 지원해 인천시를 대표하는 뷰티박람회로 육성 할 것이라고”을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전시행사, 체험행사, 경연대회, 공연행사, 학술행사로 구성됐으며, 화장품, 에스테틱·네일, 헤어살롱, 원료·포장, 건강산업 등으로 품목을 세분화해 다양한 퍼포먼스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제1회 인천시장배 그린뷰티경연대회에서는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등 4개 분야, 57개 종목에서 학생부 602명, 일반부 154명 등 총 754명이 참가해 자신의 기량을 뽐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뷰티관련학과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대거 참가해 이목을 끌었다.

인천시를 비롯한 참여단체 대표들은 이번 행사가 고부가가치 신성장동력인 뷰티산업을 육성하고, 화장·미용 제조업계와 서비스업체 간 연계의 큰 틀이 되길 기대했다.

무료 또는 염가로 제공된 헤어·네일·피부 관련 부스에는 학생과 시민들로 북적였지만, 수년간의 땀으로 자체 개발한 강소미용제품이나 산학연계로 특허를 받은 우수 화장제품 코너들은 상대적으로 한산한 모습이었다.

인천대 해양RIS사업단과 ㈜뷰티라인의 공동담당자는 “전시된 남극해조주출물로 만든 Bio Mass 화장품은 일반 시민뿐 아니라 중국, 일본, 유럽 등 국내외 바이어들을 전략적으로 노린 상품이지만 실질적 거래성과는 아직 없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서울화장품 한광석 대표는 “화장품·미용·뷰티회원이 포진돼 있는 인천의 잠재된 역량을 바탕으로 더욱 수렴되고 보완된 규모로 박람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돼 국내를 대표하는 뷰티박람회 거듭나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인천시와 박람회추진협의회는 행사 이후에도 반영된 시민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전문가들과 함께 향후 규모나 예산, 전문성 확보, 국내외 홍보면에서 보완작업이 이뤄져야 진정한 뷰티도시 인천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상미 기자 lsm8477@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