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콜마, 홍콩에서 세미나 개최
북경콜마, 홍콩에서 세미나 개최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0.08.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화장품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주제 발표 큰 호응

올해 6월 문을 연 한국콜마(대표이사 윤동한)의 콜마북경이 글로벌 시장전략의 일환으로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학술교류 활동에 나서 주목된다.
 

콜마북경가 8월14일 한류 열풍의 진앙지인 홍콩의 홍콩 이공대학에서 주홍콩 코트라 손수득 관장, 주홍콩 한국영사관 박재영 지식경제관 및 화장품관련 종사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화장품의 최신 발전 현황 및 성장추세’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 한 것.
 

이날 세미나는 콜마북경이 사업 전개 후 처음 있는 국제 세미나로 홍콩 화장품 관계자들이 한국화장품의 발전 상황과 홍콩화장품 산업의 연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진문홍 박사(홍콩이공대학 공공정책연구소 소장, 중국상업중심 주임)의 ‘중국 경제 및 소비지장 개황’, 송창의 실장(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지역연구실)의 ‘한국 화장품시장 발전 정황 및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동향분석’, 박경섭 상무(콜마북경 총경리)의 ‘한국 화장품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전략’이라는 3개의 주제가 발표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콜마북경의 ‘한국 화장품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발표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 및 한국콜마의 경영 사례를 통해 발표되었으며 한국콜마의 ODM 비즈니스 모델 및 R&D 시스템은 참석자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콜마북경은 9월 중 홍콩 화장품업계 관련자를 한국에 초청해 한국콜마 연구소 및 공장 탐방과 국내 화장품시장 투어 계획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6월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 북경콜마는 이미 12월까지의 수주를 완료한 상황이며 올해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www.kolm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