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토닉 웨이브가 뜬다’
‘테크토닉 웨이브가 뜬다’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8.09.0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철헤어, 모히칸 헤어, 눈매 트렌드 분석
 

박승철헤어스투디오(대표 박승철)는 올 시즌 테크토닉 열풍에 따라 짧은 모히칸 헤어 스타일과 눈매를 강조한 테크토닉 메이크업이 대중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아카데미 이맹숙 이사는 "빅뱅의 지드레곤(권지용)이 파격적인 모히칸족 헤어스타일로 화제를 일으켜 많은 젊은이들의 이를 추구하고 있다" 라며, 모히칸 헤어는 "테크토닉 열풍의 특징적인 헤어 스타일로 머리 중간부분을 제외하고는 짧게 자르거나 밀며 짧은 옆머리 부분에 무늬를 새기기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테크토닉은 퓨처리즘과 복고가 공존하는 스타일로 슬림한 느낌과 화려한 색감을 표현하는 것이라며 "헤어는 옆머리를 붙여 뒤로 넘기거나 짧게 자름으로써 슬림하게 표현되고, 메이크업은 얼굴에 형형색색의 별, 칼 무늬를 그리거나 짙은 아이라인으로 비비드하고 강렬하게 표현된다"라고 전했다.





프리미엄박승철 청담점 미라 메이크업 원장은 "테크토닉 메이크업은 눈매를 강조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주로 남성들은 블랙 아이 라인을, 여성들은 펄감이 살아있는 컬러플한 아이 메이크업을 즐긴다"라고 말했다. 또 "화사한 핑크 또는 오렌지 빛의 펄 블러셔로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것이 중요하며, 샤이니한 립글로스 보다는 매트한 느낌의 립 메이크업으로 화려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테크토닉은 현재 전 세계 대중적으로 가장 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신문화. 한국에는 원더걸스의 텔미 댄스를 통해 전국민적으로 유행했으며 최근 댄스뿐만 아니라 테크토닉 의상, 헤어, 메이크업으로 대중들에게 어필하고 있어 인기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www.pschai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