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점협회, 회원 경영개선전문교육
전문점협회, 회원 경영개선전문교육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8.05.1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러닝 프로그램’ 제작…온라인 교육도 실시
본격적인 하절기를 앞두고 전문점 유통가에 경영 개선을 위한 교육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사)화장품전문점협회(회장 송태기, 이하 전문점협회)는 올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경영개선전문교육’의 계획안을 확정,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경영개선자금’에 대한 대출 자격이 주어지는 ‘경영개선전문교육’은 오는 6월 10일 대구경북지회(지회장 문건식)를 시작으로 1일 5시간씩 3회에 걸쳐 이수하는 것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간 15시간의 전문교육을 이수할 경우 정부로부터 최고 5천만원까지 경영개선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회원 경영개선 전문교육은 화장품전문점 운영에 필수적인 각종 화장품 관련 전문지식과 마케팅 사례 및 성공 전문점 현장 방문 등 다양한 내용으로 각 지회별로 실시될 예정이다.



협회 측은 “지난해부터 소상공인진흥원으로부터 교육지원금을 받아 회원들에게 필요한 각종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빠른 속도로 변화 발전하는 화장품 유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새로운 시대적 환경에 적극적으로 적응하기 위해 협회가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필수적인 서비스로 회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회원이 아닌 일선 전문점주들도 교육을 참가할 수 있어 경영교육으로 전문점 활성화 방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전문점협회는 소상공인진흥원과 공동으로 집체 교육이 어려운 화장품전문점과 회원들을 위해 ‘이-러닝 프로그램’을 제작해,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 www.sosang.or.kr를 통해서도 필요한 기초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러닝 교육을 원하는 화장품전문점들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수강을 신청하면 무료로 각종 필요한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