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장배 전국미용경기대회 개최
여수시장배 전국미용경기대회 개최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8.05.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부지회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기원
2012년에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고 전남지역 미용인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미용대회가 개최된다.



전남동부지회(지회장 서남경)는 오는 6월 19, 20일 이틀간 여수진남체육관에서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기원을 위한 ‘여수시장배 전국미용경기대회 및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미용사회 전남동부지회 직할 여수지부가 주관하며 여수시청, (사)대한미용사회 중앙회, (사) 대한미용사회 광주광역시 동구지회 등이 후원한다.



행사를 준비 중인 서남경 지회장은 “전남 지역의 미용인들 1천6백여명은 그동안 여수시장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미용기술 향상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세계 박람회가 열리는 2012년에 세계미용페스티벌을 개최한다는 것을 목표로 올해 전국 단위의 대회를 시작하게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 지회장은 또 “행사 기간 동안 전국 미용인들을 여수에 초청해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한려수도와 여수를 돌아보게 함으로써 아름다운 여수를 전국 미용인들에게 알리고 앞으로 세계 뷰티산업의 시장이 동남아의 관문인 여수를 통해서 들어오도록 하는 홍보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대회는 6월 19, 20일 이틀간 열리며 첫째 날인 19일에는 전국 단위 미용경기대회 및 페스티벌이 여수진남체육관에서 펼쳐진다. 미용경기대회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롱헤어업(마네킹), 커트(마네킹), 펌(마네킹), 크리에이티브(모델, 마네킹), 헤어바이나이트(모델, 마네킹) , 신부 메이크업(모델) 등의 경기대회가 열린다. 20일에는 여수 오동도 유람선관광, 여수 향일암 및 유명 관광지의 버스 관광이 진행될 예정이다.



페스티벌 행사에서는 △ 오프닝 헤어쇼 △ 중앙회 기술강사 작품 발표회 △ 전국 각 지회 대표 작품 발표회 △ 전국 각 대학 작품 발표회 △ 한국 전통머리 5천년사 재현전 △ 어울림 마당 등 풍부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