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웨이케이크 시장 다시 불붙어
투웨이케이크 시장 다시 불붙어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4.0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억대 시장 각축전... 뉴디자인, 기능, 성분 앞세워






지난해 페이스 파우더가 강세를 보이면서 다소 주춤한 기세를 보였던 투웨이케이크 시장이 다시 회복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복고풍·투명한 화장이 유행을 선도하고 있기는 하지만 바쁜 현대여성에겐 투웨이케이크가 그 편의성 때문에 선호되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올해 투웨이케이크 시장이 2천억원대를 무난히 형성할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올해들어 새롭게 출시된 투웨이케이크의 특징은 크게 디자인을 차별화시켰다는점과 기능, 그리고 신성분을 대거 함유시켰다는 것으로 나타난다.



맨 먼저 포문을 연 회사는 한불화장품이다. 지난해 런칭한 바센브랜드에 트윈케익 「팩트」를 내놓으면서 대대적인 광고와 프로모션을 전개하면서 시장선점에 나섰다. 트윈케익 팩트는 기존 투웨이케이크의 전형적인 직사각형 케이스를 탈파, 메탈릭한 실버색상의 콤팩트형제품을 내놓고 20대 초반 여성들을 공략하고 있다.



한불측은 투웨이케이크 부문 「업계 최초 Q마크 획득」이라는 점을 크게 부각시키면서 고소영을 내세워 매출확대를 꾀하는 중이다. LG생활건강은 이지업 실키 투웨이케익을 내놓았는데 이 세품 역시 디자인을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새로운 제조공법과 기능을 앞세운 제품들의 공세도 주목할 만하다. 태평양은 HSD(초고속파우더 분산기기)제조공법으로개발한 [97년형 라네즈 트윈케이크EX·UV]를 역매하고 있다. 색상의 채도와 명도를 향상시켰다는점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면서 피지컨트롤 기능을 통해 밝고 선명함이 지속된다는 특징도 부각시키고 있다.



LG생활건강 라끄베르 퍼팩트 UV투웨이케익은 뚜껑과 파우더 캡이 동시에 오픈되는 원터치 용기를 채택, 편의성울 높였으며 Clear Skin·Clear Sebum·Clear Color라는 「3-Cleal」개념을 도입했다. 또 베스티화장품은 광선에 따라 피부톤이 조절되는 베스티체인지 라이트 UV투웨이케이트를 역매하고 있다. 이 재품은 포토라이트 효과가 있는 포토크로믹 파우더가 함유돼 피부톤조절기능이 있다.



이와함께 나드리는 이노센스UV트윈케이크가 구축한 아성을 지키기위해 색조전문브랜드인 베르당에 대한 판촉을 강화하면서 프랑수아 코티 더블액션케이크UV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유기게르마늄의 고기능성 에몰리언트 활성성분과 로그워터·에뮤오일을 함유시켰으며 실크코팅 파우더의 롤링기능을 발휘한다.



유니코스는 끈적임을 개선한 일렘 세범화이트 케익을 새롭게 출시했으며 샤몽화장품은 피트오일과 피트파우더를 함유해 밀착력을 강화시킨 바다이야기 UV투웨이케익을 역매하고 있다. 또 B.I.공뱁울채용한 카타리나 UTCK로 인기를 끌었던 라미화장품은 새롭게 리뉴얼한 카타리나 지오 UV투웨이케이트로 예전의 인기회복을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