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천안 연구소 준공
코리아나, 천안 연구소 준공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10.1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신소재 연구 개발에 박차







(주)코리아나 화장품(대표이사 유상옥)은 지난 9일 생산공장이 자리한 천안 공장 옆에 1천2백평 규모의 최첨단 코리아나화장품 연구소를 건립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코리아나 화장품 연구소는 하이테크 화장품과 고기능성 화장품 추구로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위한 것이다. 이 연구소는 지난해 6월에 착공했으며 총비용은 약 80억원이 투자됐다.



천안 연구소의 연구팀은 기초, 색조, 생화학 연구팀과 품질관리팀으로 구성됐다. 우선 기초연구팀은 기초화장품 연구, 향료연구, 화장품 응용연구, 인체반응 등을 연구하며 색조연구팀은 유화분산 연구, 파우더 분산 연구, 유지분산 연구, SOLVENT 분산 연구, 특수 메이크업 제품 연구등을 실시해 인체 피부와 가장 친밀한 제품 개발을 시도한다.



또 생화학연구팀은 피부과학 연구, 생물공학 연구, 유전공학연구, 유용성 연구, 안전성 연구 등을 통해 신소재 합성과 재생에 관한 기술연구로 첨단 미용 신소재를 개발한다. 품질관리팀은 내용성분 측정, 불순물 측정 등을 통해 개발된 제품의 유효성과 안정성을 엄정하게 관리한다. 특히 천안연구소는 국내 연구소와 상호 연계해 신원료, 신소재를 개발하고 제품 및 원료의 안전·안정성을 연구하는데 크게 기여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