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 (주)세기웰빙 - R3 ]
[ 마케팅 - (주)세기웰빙 - R3 ]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6.02.2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을 거스리는 주름개선 화장품 ‘R3’
(주)세기웰빙(대표이사 서정운)이 경피전달 시스템을 도입한 새로운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R3'를 국내에 도입, 최근 활발한 마케팅을 활발을 펼치고 있어 주목된다.



이 제품은 미국에서 특허등록된 경피전달 시스템으로 개발한 브랜드로 R3는 바이오 의학 분야의 최첨단 기업으로 알려진 미국 SMLX 테크놀로지사가 4백여명의 의사들과 함께 10여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신기술 ‘경피 바이오 폴리머 테크놀로지(US 특허 No.5614212/No.6024975)’를 적용한 것.



특히 ‘R3’는 마린 콜라겐과 마린 엘라스틴을 주성분으로 신기술인 경피전달시스템을 통해 삼투압 효과를 유발시켜 피부내 침투가 신속히 이뤄져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침투효과가 매우 뛰어나다는 것이 특징.



한편 세기웰빙은 우선 트리트먼트 겔과 모이스춰 로션 등 2가지 제품을 주력제품으로 앞세워 국내의 화장품전문점은 물론 피부관리실과 피부과 병원 등에 적극 유통할 방침이다. <편집자 주>



● 브랜드 개발배경



미국 SMLX Technologes 사는 10년여의 연구 끝에 고분자의 약물과 기타 고분자 물질들을 피부를 통과시켜 혈관속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기존에 경구투입 되거나 주사방법으로 투여되던 고분자 물질들을 피부를 통해 피내 및 혈관에 전달을 가능하게 하였고, 효과나 안전성 면에서도 다른 기술보다 훨씬 우수함이 실험을 통해 입증됐다.

일반적으로 약물은 경구로 투여 되거나 정맥주사를 통해 혈관으로, 그리고 코나 안구를 통해 투입된다. 그러나 현재 경구투여 되는 약들은 대체적으로 갈증현상을 동반하고 결과가 나타나기 전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며, 흡수율 또한 낮다. 정맥주사를 비롯한 주사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극복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으나, 반면에 고통과 부작용이 따른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SMLX Technologes 사의 경피전달시스템 (Transdermal Delivery System)이 개발됐다.



● 브랜드 컨셉 & 제품특징



이러한 경피전달시스템(Transdermal Delvery System)을 적용한 주름개선화장품이 바로 R3. 최첨단 바이오 고분자 경피침투기술을 적용해 주성분, 마린콜라겐과 마린 엘라스틴의 빠른 침투를 통해 그 효과를 높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같은 이미 엘리드 피부임상연구소를 통해 주름개선 효과를 확인했고 식약청으로부터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심사를 통과해 입증이 됐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R3는 미국 SMLX Technologes 사의 연구진이 개발한 뉴 바이오 테크놀러지, 경피전달시스템을 사용해 이제까지 피부를 통하여 인체내로 흡수시킬 수 없어 주사 주입에만 의존해온 고분자의 약물 및 기타 물질들을, 고분자 화학물질들과 결합시켜 피부를 통하여 삼투막 효과를 유발시켜 피부 내 침투 가능토록 해주는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했다.



이러한 경피침투기술을 적용해 미백제, 모발제, 다이어트 크림 등 우수한 피부 내 침투기술을 필요로 하는 제품들을 올해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R3의 가장 큰 장점은 바른 후 30분만에 느낄 수 있는 놀라운 침투효과. 회사측은 주름부위에 R3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30분 정도 그대로 두면 바른 부위가 잡아당기는 듯한 느낌을 받는데 이 현상이 바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진피층까지 깊숙이 침투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라는 지적이다.



특히 이같은 효과는 대외적으로도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하고 있다. 회사측은 경피 바이오 폴리머 테크놀로지는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기술이며 미국 벡터 테크롤로지사의 침투 임상시험과 미국 헤리슨 임상 연구소 시험을 거쳐 안전함이 인증됐다고 설명했다.



미국뿐 아니라 국내서도 이미 엘리드 피부임상연구소를 통해 주름개선 효과를 확인했고 식약청으로부터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승인도 받아놓은 상태라고 밝혔다.



● 마케팅 전략

R3는 우선적으로 주력제품만을 선정, 집중 판매품목인 트리트먼트 겔과 모이스춰 로션을 1세트로 구성해 현재 피부관리실과 화장품 전문점, 피부과 병원 등을 통해 판매에 나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본격적인 판매망 확장을 위해 전국 지사와 대리점을 모집, 화장품 전문점과 피부관리실 유통점을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활발한 샘플링을 통해 이미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재구매 문의가 이어지는 등 입소문 마케팅을 활발히 펼쳐 제품인지도를 높여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회사측은 여기에 더해 미국 SMLX 테크놀로지사가 경피 전달 시스템을 응용해 개발중인 미백제, 모발제, 다이어트 크림 등을 순차적으로 도입, 판매할 방침도 세웠다.



[ 사진설명 ]



▲ 세기웰빙은 마린 콜라겐과 마린 엘라스틴을 주성분으로 신기술인 경피전달시스템을 통해 삼투압 효과를 유발시켜 피부내 침투가 신속히 이뤄져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안티에이징 브랜드 ‘R3'를 국내에 도입, 활발한 판매활동을 펼치고 있다.



▲ R3 콜라겐 피부침투 입증 사진 자료 < 사용전과 사용후 >

▲ R3 침투 이미지도 < 1. R3의 신기술 R3 폴리머를 콜라겐이나 엘라스틴과 접착시키는 것으로 그동안 불가능했던 피부침투를 가능하게 함 2. R3 폴리머가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피부의 3단(표피, 진피, 피하조직)에 운반, 감소한 피부하구조의 골격을 늘려주는 상태 3. 주름부분에 보충되어진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피부구조의 골격을 재건해 피부가 개선되고 있는 상태 4. 지속적으로 사용했을 경우 더 많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보충되므로 꾸준한 사용이 필수 >



전미영 기자 myjun@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