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피로’를 말끔히 … ‘해수욕’
‘겨울피로’를 말끔히 … ‘해수욕’
  • 장업신문
  • 승인 2002.02.1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제부도·속초 등 명소로 발돋움

쌀쌀한 날씨에는 뜨거운 욕탕에서 하는 목욕이 제격. 지하 2백미터 암반에서 뽑아 올린 해수에 몸을 담가 움추렸던 몸과 마음을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피곤한 몸을 해수탕에 담그면 쌓인 피로가 말끔히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해수탕 요법은 약 1백년 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민간요법으로 알려져 있는데 해수욕으로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되찾았던 데서 유래됐다. 해수가 몸에 좋은 것은 ‘미네랄’때문. 미네랄은 몸의 신진대사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물질로 동맥경화·고혈압·당뇨·관절통·피부병·부인병 등 여러 가지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천, 제부도 등의 해수탕이 서울과 가깝고 밀집돼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그러나 속초의 워터피아 등의 대형 관광명소에도 해수탕이 마련돼 있다.



인천국제공항 인근의 이 온천은 지하 8백미터 암반층에서 물을 끌어올려 온천수로 사용하고 있다. 이 온천수는 미네랄과 유황·염화 나트륨·마그네슘 등이 풍부해 당뇨병과 신경통·관절염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해수피아’는 3천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의 해수탕으로 해수탕을 비롯 옥·숯·황토 사우나와 대형 노천탕, 한증막 등의 시설이 구비돼 있다. 인천 월미도와 율도에서 여객선을 타고 영종도 선착장에 도착해 해수피아에서 10분 간격으로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도착한다. 문의는 032-886-5800.



연안부두 근처에 위치한 해수탕은 약 20여 군데에 이른다. 주변에 연안부두·어시장·횟집거리·수산물센터·바다산책로 등이 있어 가족간의 하루 나들이 코스로 제격이다. 해수탕 업소들은 각종 이벤트탕과 옥돌사우나·맥반석찜질방·황토휴게실·헬스시설·스넥코너·주차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연안부두 해수탕 거리에서 가장 규모가 큰 해수탕인 융창씨랜드는 허브탕·커피탕·귤탕·다시마탕·쑥탕·솔잎탕 등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고려 해수탕은 골프 연습장까지 갖추고 있어 남성들이 많이 애용한다. 문의는 융창씨랜드 032-888-5105·고려해수탕 032-881-8218·대양해수탕 032-888-8383·궁전해수탕 032-888-3444.



대부동 탄도에 위치한 대부도 암반 해수탕은 서해안 갯벌 위의 유기성분이 풍부한 천연해수를 끌어올려 사용한다. 문의는 032-886-8893.



제부도에 위치한 제부도해수탕은 서해안 갯벌 위의 천연해수를 끌어올려 사용한다. 통유리를 통해 서해바다를 바라보면서 해수 목욕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서해갯벌 바닷물을 40`℃로 데워 목욕하는 ‘천연해수온탕’·찬 해수목욕을 즐길 수 있는 ‘폭포해수냉탕’·혈액순환에 효과적인 쑥을 고온으로 우려낸 ‘해수쑥탕’ 등이 갖춰져 있다. 목욕시설뿐 아니라 한식·일식·양식 등 다양한 먹거리와 노래방·미용실·휴게소·민박 등 휴식공간이 있고 인근에는 바지락 칼국수와 생굴 영양밥, 싱싱한 자연산 회 등 음식문화도 자리잡고 있어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많이 찾는 편이다. 제부도는 이런 해수탕과 궁평리 해수욕장, 갯벌체험 등을 연계한 여행코스가 인기다. 문의는 031-356-988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