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알로에, 다차원 종합관리 `NIT21`구축
남양알로에, 다차원 종합관리 `NIT21`구축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1.11.2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알로에(대표 이병훈)는 본사·대리점·설계사·고객간의 업무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실시간 정보공유를 지원하는 대리점관리 시스템(PRM: Partner Relation Management)인 `NIT21(Namyangaloe Information Technoloy 21)`를 구축했다.



이번 NIT21 구축으로 매출집계, 재고현황, 결재 등 본사와 대리점간의 모든 업무가 인터넷을 통해 자동 처리되고 대리점의 설계사가 관리하는 고객에 대한 정확하고 빠른 정보습득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유통채널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경영정보팀 김미숙 부장은 지난 20여년간 축적해 온 남양알로에의 방문판매 노하우에 PRM 솔루션이 결합된 NIT21 구축은 전형적인 오프라인 기업이 E-비즈니스가 기반이 되는 21세기형 기업으로 변화하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평가했다.



이번 NIT21 구축 외에 남양알로에는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ERP)와 전략적기업경영(SEM) 등의 구축 등을 통해 지속적인 기업 내부 경영환경을 개선시킬 계획이다. 한편 이번 NIT21은 B2B 솔루션 전문 개발 업체인 ㈜코리아트래블즈가 맡아 진행했으며, 지난 99년부터 2년간 총 사업비 10억원의 투자비가 소요됐다.





기사입력일 : 2001-12-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