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판 여드름 시장 ‘전면 공격’
시판 여드름 시장 ‘전면 공격’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2.08.1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단계 메디컬 프로그램 통해 주니어층 겨냥



보령메디앙스(주), 세바메드 클리어 훼이스



보령메디앙스(주)(대표이사 송정복)가 지에닉(연간 매출 50억원)의 연장선상에서 여드름 전문 스킨케어 ‘세바메드 클리어 훼이스’를 출시, 시판 전문점내 주니어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나섰다. 지난해 5월 피부의 약산성보호막, 즉 pH5.5 개념을 도입한 세바메드 스킨케어 제품을 독일로부터 직수입, 성인 스킨케어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던 보령메디앙스. 그러나 시판 전문점시장내 성인용 메디컬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인식 부족, 대리점 모집 난항 등의 이유로 기존 세바메드 스킨케어 제품을 전면 철수키로 하고 이번 세바메드 클리어 훼이스를 통해 재진입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새롭게 전문점시장에 선보이는 세바메드 클리어 훼이스의 발매 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 주>



누크와 B&B로 유명한 보령메디앙스는 최근 독일의 세바팔마 사로부터 여드름 전용 스킨케어인 ‘세바메드 클리어 훼이스’ 라인을 수입, 시판시장에 출시했다. 독일 세바팔마 사의 세바메드 스킨케어는 pH5.5(피부의 약산성 보호막) 개념을 적용한 제품으로 약산성 스킨케어에 있어서는 유명 브랜드다.



이번에 보령메디앙스에서 수입, 출시한 세바메드 클리어 훼이스는 피부트러블과 여드름 전용 제품으로서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성 스킨케어이며 여드름에 있어서 우수한 효과와 안전성을 특허 받은 원료(MontalineⓡC)와 고순도·고품질의 원료만을 사용한 제품이다. 또 세바메드 클리어 훼이스는 사춘기 피부트러블로 고민하는 남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여드름과 검은 피지 제거를 위한 클렌징(Cleansing), 딥 클렌징(Deep Cleansing), 컴뱃(Combat), 스킨케어(Skin care)로 구성된 4단계 메디컬 스킨케어 프로그램으로 보다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세바메드 클리어 훼이스는 클린징 바·훼이셜 토너·안티핌플 젤·케어 젤 등 총 5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국 화장품전문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8천원에서 2만원선.



-제품컨셉-

인간의 피부는 약산성 보호막으로 덮여 있다는 피부학적인 원리를 기본으로 내추럴 상태의 피부를 위해서는 알칼리성이 아닌 약산성으로 피부 건강을 지켜줘야 한다는 것을 기본적인 컨셉으로 한다. 2주만 꾸준히 사용해보면 일반적인 스킨케어와 확실히 다른 의·과학적 전문케어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1단계 - 클렌징

자극 없이 모공 깊숙이 깨끗하게

- 클린징 바 : 여드름과 검은 피지에 작용, 피부를 청결하고 깔끔하게 하며 풍부한 비타민과 레시틴, 아미노산의 활성성분이 민감한 사춘기 피부에 영양까지 공급해 준다.

- 안티박테리아 클린징 폼 : 풍부하고 미세한 거품으로 얼굴 전체를 골고루 마사지한 후 세안한다. 5초안에 MontalineⓡC 성분이 여드름 균을 제거하고 피부는 지켜준다. 자극은 적은 반면 모공 속 깊은 곳까지 깨끗하게 해준다.

·2단계 - 모공관리

깨끗해진 모공을 차분하게 조여주고

- 딥클렌징 훼이셜 토너 : 화장솜을 사용해 닦아내듯 사용하면 과도한 피지와 죽은 각질세포는 말끔하게 제거되고 피부결은 차분하게 정돈되면서 더 활력있는 피부로 변화한다.

·3단계 - 수분공급

수분 듬뿍, 하루종일 촉촉하게

- 훼이셜 케어젤 : 다량의 수분함유로 바르는 순간부터 하루종일 피부를 상쾌하고 촉촉하게 해준다.

·4단계 - 집중관리

얄미운 곳만 톡톡 집어서

- 안티핌플젤 : 트러블이 심한 곳만 면봉으로 톡톡 두드리듯 발라준다.



-마케팅 전략-

세바메드는 알칼리성 세제를 사용해 피부를 세정해오던 기존 피부관리 습관을 변화시켜 과학적 스킨케어를 통한 피부관리가 중요함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과학적 스킨케어로서의 전문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과학적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각 라인별로 매체를 차별화해 전문지, 잡지를 통해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고가전략의 구사, 선별적이고 차별적인 유통망의 운영을 통해 ‘워드 오브 마우스 이펙트(Word of mouth Effect)’를 기대하고 있으며 소비자로부터 그 효과를 인정받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온-오프라인으로 샘플링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며 지속적인 소비자 교육을 통해 브랜드-스위칭(Brand Switching)을 이룰 수 있도록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www.medienc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