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디펜스’ 개념의 스킨케어
‘셀프-디펜스’ 개념의 스킨케어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2.05.0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브랜드 명성 이으며 주목률 동반상승
(주)에스아이렉스(대표 김시철)는 지난 2월 패션브랜드 무크(mook)의 브랜드 라이센싱을 통해 무크 신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돌입했다. 화장품과 연관성이 높은 패션브랜드라는 점에서, 특히 브랜드 로열티가 높은 품목이라는 점으로 인해 출시단계에서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던 게 사실. 무크 화장품 주요품목의 특징과 향후 브랜드 운용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모던(Modern), 심플(Simple), 모노(Mono), 프로보케티브(Provocative) 등 무크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다. 이 느낌에 걸맞은 무크는 ‘다가올 수 없다면 쳐다보지도 마’라는 카피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셀프-디펜스’라는 적극적인 개념의 기능적 효과를 부각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무크는 강력한 셀프-디펜스 기능으로 피부 스스로의 힘을 길러주는 진보된 개념의 스킨케어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유해환경은 차단하고 수분과 영양은 지켜주며 도시 유해환경으로부터 방어기능을 형성해 피부 보호를 극대화시킨 게 특징.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자기를 가꿀 줄 알며 도시적이고 현대적인 것을 좋아하는 27세의 여성. 도시 생활 속에서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기를 원하는 20∼30대 당당하고 멋진 여성. 도시 피부의 스트레스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편안한 피부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여성. 무크 스타일을 지향하는 무크 마니아층.



·피부 스트레스 완화 : 오이, 녹차, 인삼, 은행잎 추출물 등이 피부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행작용을 촉진하는 식물성 한방원료 사용.

·피부 보호 : FUCOSE 유도체가 필름막을 형성해 수분유실을 막고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피부 재생기능 강화 : 마린 백터와 마린엘라스틴이 진피에 영양을 공급해 피부재생 효과를 극대화하고 초산토코페롤, 알란토인, 알로에 등이 피부 탄력을 강화하며 잔주름을 예방한다. 무크 전 제품은 도시 스트레스에서 피부 스스로가 피부를 보호하는 셀프-디펜스 개념이 적용됐다.



·무크 이펙튜얼 크린싱크림(200g) : 천연식물성분의 효과적인 수렴작용과 청정효과로 깨끗하고 청결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무크 이펙튜얼 폼 크린싱(170ml) : 높은 세정력과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피부에 닿는 느낌이 매끄러운 클렌징 폼.



·무크 이펙튜얼 스킨로션(중건성·150ml) : 글리신, 식물성 콜라겐, 감초, 위치하젤 등의 함유로 바를 때보다 바른 후 더 촉촉해지며 더 오래 지속되는 촉촉한 느낌의 고보습 전용화장수.



·무크 이펙튜얼 밀크로션(중건성·150ml) : 피부 친화적인 오일인 스쿠알란과 가볍고 피부침투가 빠른 오일을 사용해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다.



·무크 이펙튜얼 스킨로션(지복합성·150ml) : 담쟁이, 쑥 추출 성분을 함유, 뛰어난 수렴작용으로 산뜻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무크 이펙튜얼 밀크로션(지복합성·150ml) :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해 하루종일 보송보송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무크 이펙튜얼 뉴트리티브 크림(50g) : 스쿠알란, 카바카바, 바이오사카라이드검, 알로에 베라젤 등의 영양성분들이 피부의 수분증발을 막고 보습과 영양효과를 부여한다.



·무크 이펙튜얼 하이드로 에센스(45ml) : 실리콘 유도체를 배합해 부드럽게 발리고 사용 후 끈적이지 않는다.



·무크 이펙튜얼 퍼밍 에센스(45ml) : 천연 SOD 성분인 SPD, 해초 추출물과 엘라스틴 성분이 피부탄력을 한층 더 높여준다.



·무크 이펙튜얼 아이크림(25g) : 세포의 신진대사 촉진과 재생효과가 우수한 식물성 콜라겐과 해양 유래의 엘라스틴을 함유해 피부 진피조직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무크 옴므 이펙튜얼 스킨로션(130ml) : 알로에, 위치하젤, 카모마일 등의 식물 추출물이 면도나 각종 스트레스로 민감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 준다.



·무크 옴므 이펙튜얼 밀크로션(130ml) : 스쿠알란, 토코페롤, 히아루론산 나트륨 등의 성분으로 끈적임 없이 가벼운 사용감을 부여한다.



·무크 이펙튜얼 메이크업베이스(그린·화이트펄·40ml), 무크 이펙튜얼 리퀴드 파운데이션(라이트 베이지·내추럴 베이지·딥 베이지·40ml) : 실리콘 처리 파우더를 사용해 가볍고 매끄럽게 사용되며 밀착감과 발수·발유성이 뛰어나 땀이나 피지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오일 프리 타입으로 피부 부작용이 없는 저자극 제품이며 밀착감 있는 매끈한 보호막을 형성해 파우더류와 파운데이션이 고르게 표현되고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주)에스아이렉스는 무크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 생산, 차별화된 판매형태로 최종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서울·경기·충청·강원 등지는 서울 영업본부에서, 영호남은 영남지점에서 각각 관리하고 있으며 25개의 정예 대리점을 운영, 확산영업을 통해 무크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시장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최종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제품기획과 면밀한 시장조사, 그리고 유통질서 확립을 통한 대리점의 안정적인 수익 확보와 소비자들의 고객 만족도 증대를 꾀한다는 게 마케팅전략의 핵심사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