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기능성 프리미엄’ 겨냥
대형 ‘기능성 프리미엄’ 겨냥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2.05.0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백·주름 라인 구축 … 고품격·고품질로 승부



나드리화장품(사장 전병인)이 지난해 8월 첫선을 보인 전문점 전용 프리미엄 브랜드 메소니에가 기초 베이직군과 색조제품 출시에 이어 메소니에 멜
필드투어·CRM 통해 온-오프라인 공략

핵심 타깃은 20∼30대 … 거래점 대폭 확장



미백제품은 최근 환경공해와 함께 자외선의 피부손상, 그리고 최근 유행하고 있는 투명화장으로 성장 가능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주름개선제품 역시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증대 속에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추세. 사용연령대도 20대에서 40대까지 폭넓게 형성되고 있다.

이에 나드리화장품은 소비자의 고기능성 제품에 대한 기대심리에 부응하고 브랜드력을 강화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기능성 제품으로 인정받은 메소니에 미백 라인과 주름개선용 기능성 라인을 개발, 출시했다.



▲ 미백라인

메소니에 미백라인은 메소니에 멜라 화이트닝 에센스(허가번호:34-17)와 메소니에 멜라 화이트닝 크림(허가번호:34-16) 등 기능성 제품 2품목과 멜라 클리어 스킨, 토너, 에멀젼까지 총 5품목으로 구성됐다.



4가지 복합성분이 화이트닝을 적극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4가지 복합성분은 멜라닌 생성 차단효과를 가진 알부틴과 유해산소제거와 피부진정 효과를 가진 화이트 릴리추출물, 에델바이스 추출물, 그리고 외부유해환경으로부터 방어 역할을 하는 피토스테롤 성분과 피부 멜라닌의 색을 엷게 하는 기능의 밀배아 추출물로 이뤄졌다. 메소니에 미백라인은 이와같은 4가지 성분의 복합작용으로 적극적인 화이트닝을 실현시키는 것.



▲ 주름개선 라인- 링클 테라피

메소니에 링클 테라피(허가번호:34-18)는 한국야쿠르트 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한 특허성분인 락토페놀(특허등록번호:0302504)과 듀얼 리포좀화한 레티놀 기술을 이용, 주름개선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한 고기능성 제품이다.



듀얼 리포좀기술은 주름개선 기능성 물질인 레티놀을 나노리포좀으로 1차 안정화시킨 뒤, 멀티 라멜라 구조의 2차 안정화로 외부환경에 민감한 레티놀의 안정성을 극대화 함으로서 주름개선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며, 이와 함께 특허성분인 락토페놀이 보습과 영양성분을 원활하게 공급해 줄 수 있도록 했다.



메소니에 브랜드가 기능성 라인을 완전구축함에 따라 프리미엄이미지 강화와 함께 그동안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전문점과 고객에 대한 안정적인 유통과 가격을 바탕으로 거래 전문점수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기능성라인의 확대는 메소니에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확고히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과 유통이 안정화되어 있는 장점을 살려 유통질서확립을 기본바탕으로 한 정도영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미백라인인 메소니에 멜라 화이트닝 에센스(40ml)와 크림(50ml)은 각각 6만원대와 5만원대며 주름개선 라인인 메소니에 링클테라피(40ml)는 7만원대로 고기능성 제품으로서 합리적인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다



프로모션은 전문점과 상호 연계함으로서 제품의 홍보효과와 함께 구매로의 연결을 적극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 해당 지역 전문점의 고객DB를 활용한 전문점 명의의 DM발송과 샘플링을 통해 해당지역 전문점으로의 구매를 적극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현재 실시중인 전문점 순회 서비스인 ‘필드투어 데이’를 적극 활용한 제품과 전문점 홍보 캠페인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CRM, 즉 관계마케팅을 실시해 나갈 방침으로 주요 핵심 상권에서의 대대적인 고객대상의 샘플링과 메일링을 실시하고, 고급 여성잡지광고를 통한 이미지 제고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올봄 새 단장을 마친 www.nadri.com을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를 적극 모색해 인터넷을 생활화하고 있는 젊은 직장여성들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