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코화장품 ‘라이시아 바디케어’ 발매전략
●한국치코화장품 ‘라이시아 바디케어’ 발매전략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2.01.0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아로마테라피’ 고급화 선언

단순 세정기능 탈피, 피부 보호기능 갖춘 전문 라인

한국치코화장품(대표 이봉수)은 지난해 1백1개국에서 사랑을 받아온 55년 역사의 세계 최대 유아용 화장품
현재 국내 바디시장은 성장기로 판단되고 있다. 한국치코화장품은 기존 바디시장이 중저가 위주의 수퍼시장에만 주로 형성돼 있는 점을 감안, 고품질·고품격 바디케어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 아래 라이시아 바디라인을 도입하게 됐다. 무엇보다 라이시아의 국내 발매를 계기로 한국 여성들의 목욕문화가 한 차원 더 고급스럽고 편안하며 쾌적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실 우유로 목욕을 하는 것은 소수의 선택된 사람들만이 하는 미용법이었다. 하지만 우유가 함유된 부드러운 라이시아는 기존 바디제품의 단순한 세정기능을 탈피하기 위해 식물성 성분을 주 성분으로 바닐라와 녹차향을 함유, 풍부한 거품의 상쾌함과 편안함은 물론 피부 보호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게 특징. 또 하루종일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미래 개념의 오토-아로마테라피 바디 전문제품으로 부드러운 우유의 벨벳감촉을 오랫동안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국치코화장품은 1차적으로 목욕이나 샤워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바디클렌저·샴푸·바디로션·바디크림 등 총 4품목 8종이 바로 그것. 오는 3월에는 선크림·선로션·여성전용클렌저 등을 추가로 발매할 계획이다.



● 라이시아 바스 앤 샤워



각 제품은 부드러운 모이스처라이징 크림과 데오도란트를 특별하게 조합, 고안돼 몸에 좋지 않은 냄새를 효과적으로 없애주며 피부를 부드러운 실크 감촉으로 만들어 준다. 하얗고 풍부한 거품, 목욕 후의 벨벳같은 피부를 선사하며 동시에 아보카도·녹차·바닐라의 향이 아로마테라피의 역할을 함으로써 피로와 스트레스로부터 신체적·정신적 건강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 뉴트랄 바스 앤 샤워(아보카도 오일) : 크리미한 타입의 제품으로 풍부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특징. 아보카도 오일 성분이 보습작용을 더해 샤워 후 피부보습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용량은 500ml.



- 후레쉬 바스 앤 샤워(그린티) : 그린티 성분이 보습과 진정작용을 더해 샤워 후 상쾌함과 피부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용량은 500ml.



- 소프트 바스 앤 샤워(아보카도 오일·바닐라) : 아보카도 오일이 피부에 보습효과를 부여하며 달콤한 바닐라 향이 피로를 풀어준다. 용량은 500ml.



● 라이시아 실키 바디로션·바디크림



한국치코화장품이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시아 실키 바디로션과 바디크림은 샤워 후 피부를 생기있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제품. 비타민 E 성분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보습효과를 부여하고 피부탄력을 높여준다.



- 실키 바디로션 : 목욕이나 샤워 후 피부를 실크처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제품. 크리미한 액상타입으로 바르는 순간 빠르고 끈적임 없이 흡수되며 비타민 E 성분이 피부색의 변질을 막고 피부노화를 예방해준다. 용량은 300ml.



- 실키 바디크림 :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를 목욕이나 샤워 후 부드럽고 촉촉하게 보호하는 제품. 크리미한 액상타입의 제품이며 최적의 보습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됨으로써 피부 건조증을 예방해준다. 용량은 300ml.



● 라이시아 샴푸케어



라이시아 샴푸는 단순히 클렌징의 역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E·프로비타민·카모마일 등의 성분이 두피와 머리카락에 보습과 영양을 주는 기능성 제품.



- 밸런싱 샴푸 : 풍부한 활성성분으로 두피 밸런스를 맞춰주는 중성샴푸. 비타민 E 성분이 머리카락에 보호막을 형성해 부드럽고 반짝이는 건강한 머릿결로 유지시켜 준다. 용량은 300ml.



- 후레쉬 샴푸 : 상쾌한 느낌의 후레쉬 샴푸는 머리를 자주 감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 프로비타민 B와 카모마일 성분이 머리카락을 보호하며 두피에 진정효과는 물론 영양을 공급해준다. 용량은 300ml.



- 리치 샴푸 : 2-in-1 샴푸로 머리카락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생기를 부여하는 제품. 판테놀 성분이 건조하고 손상된 머리카락을 윤기있고 건강하게 회복시켜 준다. 용량은 300ml.



라이시아 브랜드의 기본 운용전략과 목표는 국내 고품질 바디케어 시장을 리드한다는 것. 무엇보다 소비자에게 한 단계 높은 목욕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고품위의 목욕문화를 형성해 나간다는 것이 한국치코화장품의 설명이다.



서구화되어 가는 여성들의 일상 생활양식과 문화에 맞는 제품구성을 위해 단계별로 라이시아 바디·클렌징 기능의 제품을 추가해 대리점의 매출증대와 안정적인 시장점유를 꾀하는 한편 대리점과 전문점주에게 차별화되고 정형적이며 예측 가능한 마케팅전략과 정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독특하고 차별화된 제품 이미지와 품질을 무기로 바디제품의 고가시장을 선도할 것이며 광역단위의 대리점 영업권을 부여하는 등 소수정예화를 통해 본사와 대리점·전문점간 의사소통의 원활화와 정책 추진의 효율성 극대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