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개선’ 전략제품 포지셔닝
‘주름개선’ 전략제품 포지셔닝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04.12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의 피부원소 아데노신 함유…전국 600개 전문점 거점 유통

노화방지 메커니즘·MME·MLV 기법 적용

주름개선 3단계 표방, 네이밍도 기호로 표기

한국화장품 A3F[on〕발매 전략



피부 노화방지, 곧 피부 주름개선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성분 ‘아데노신’을 함유한 한국화장품(사장 김두환)의 신 브랜드 ‘A3F[on](에이쓰리에프온)’이 지난달 말 전국적인 순회 발매식을 끝내고 이 달부터 소비자들을 찾아 나섰다.



전국 6백여개의 전문점에 한정돼 입점되는 이 브랜드는 피부 각질층과 표피층, 그리고 진피층에 단계적으로 작용하는 ‘3단계 메커니즘’을 표방하고 있다. 특히 이 브랜드의 ‘아데노신 크림’은 지난달 26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으로 품목 허가를 받음으로써 본격적인 기능성화장품 시대를 맞는 한국화장품의 전략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브랜드 의미



다소 생소해 보이는 브랜드 이름 ‘A3F[on](에이쓰리에프온)’은 두 가지 측면에서 그 의미를 해석할 수 있다.



제 1의 의미(광의)로 ‘A’는 에이지 케어 시스템을, ‘3F’는 피부 보호(Prevent)·피부 정화와 제거(Remove)·피부 개선(Renovation)의 세 가지 기능(Functions)을, 그리고 ‘on’은 스위치-온에서 따와 시작·계속·작동 중이라는 뜻이다. 따라서 에이쓰리에프온은 피부를 위한 중요한 세 가지 기능에 초점을 두고 태어난 ‘전문적인 에이지 케어 시스템 화장품’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제 2의 의미(협의)로는 ‘A’가 아데노신을, ‘3F’는 피부 항상성(Homeostasis)·피부 보호막(Cover Shield)·피부 정화(Remove)의 세 가지 기능을, 그리고 ‘on’은 역시 시작·계속·작동 중의 뜻을 가짐으로써 피부 생명원리와 피부 구조에 입각한 ‘3단계 전문 집중 케어’를 표방한 기능성화장품을 의미하게 되는 것이다.



브랜드 구성.제품별 특징



▲ 1단계-각질층 케어: 에이쓰리에프온 필링 젤

오래된 각질의 제거와 피부 턴오버 작용을 도와 건강한 피부 상태로 가꿔주는 각질케어 전문 젤. 마린 시위드 콤플렉스와 버드나무 추출물이 함유돼 산뜻한 사용감과 우수한 필링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 2단계-표피층 케어: 에이쓰리에프온 엔리칭 토너&에멀션·리프레싱 토너 &에멀션

각각 피부 타입별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단계. 엔리칭 토너와 에멀션은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를 위한 제품. 리프레싱 토너와 에멀션은 과다한 피지와 피부 밸런스 유지,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한 제품. 피부 활력과 신진대사, 피부 밸런스 유지에 효과적이다.



▲ 3단계-진피층 케어: 에이쓰리에프온 아데노신 프로그램·아이크림·세럼·크림



스페셜 케어를 위한 단계다. 아데노신 프로그램은 아데노신과 효모 추출물 등 주요 활성성분들을 MME 기법을 사용, 안정적으로 피부 속까지 전달해 주는 6주 동안의 집중 링클케어 앰플이다.



아데노신 아이크림은 눈가의 연약한 피부에 주름 고민이 많은 여성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무향 저자극 처방한 눈전용크림이다. 아데노신 세럼은 얼굴 전면의 주름개선을 위해 아데노신과 효모 추출물, 스트럭처린 등을 함유한 링클케어 에센스. 기능성화장품 허가를 받은 아데노신 크림은 피부 속까지 부드럽고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 잔주름을 개선시켜 매끈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유지시키는 링클케어 크림이다.



영업.마케팅 전략



이번에 발매된 A3F[on](에이쓰리에프온)은 기능성화장품 시대를 선도하는 브랜드라는 특성을 반영해 지금까지와는 차별화된 방안으로 마케팅 활동과 영업전략이 전개될 예정이다.



특약점을 거치지 않고 본사에서 직접 전문점으로 배송되는 물류 시스템을 채택했다. 이는 가격과 유통질서의 정립을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기능성화장품 허가를 획득한 아데노신 크림을 비롯해 브랜드 내 전 품목에 대해 제품력의 강점을 부각시키고 이에 따른 소비자와 전문점에서의 인식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라도 가격과 유통질서에 대한 특별한 관리는 필연적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각 특약점은 재고없이 전문점에 대한 영업활동만 전개할 수 있어 밀어내기 영업에 따른 부담감을 가질 필요가 없다는 것도 거래선에 대한 메리트로 작용할 수 있다.



한국화장품은 이번 A3F[on](에이쓰리에프온) 브랜드의 발매와 함께 새로운 기능성화장품 시대에 부응하고 전문점과 소비자에 대한 밀착된 영업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시판 활성화는 물론 한국화장품 전체의 재도약을 위한 계기로 삼겠다는 계획을 현실화시켜 나간다는 방침을 천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