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디지탈 통신 시스템 가동
통합 디지탈 통신 시스템 가동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01.1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세이도, 기존 정보망 전면 재구축 시도




일본 시세이도 도매판매 정보 시스템을 전격적으로 재구축, NewWing(New Wholesale information Network for Good communication)으로 불리우는 새로운 시스템을 최근 본격가동하기 시작했다. New Wing은 ISDN(통합디지탈 통신망)회선을 사용한 분산형 도매판매정보 시스템이다. 이에따라 업무 신속화, 효율상승은 물론이고 시장 횐경변화에 대응해 데이타에 기초한 판매전략을 세우게 되고 모든 관리가 전산화된다.



상품판매 확대로 점유율 향상을 도모할수 있고 상품선별 및 판매정보를 수집, 판매전략 입안을 지원케된다.



지난 85년부터 WING시스템을 시험가동하여 왔으나 사업규모의 확대에 따른 데이타 증대와 더불어 10년만에 전면적인 수정을 가한 New Wing시스템을 재구축케 된것이다.



신선한 정보의 자유로운 검토가 가능해졌고 효율화도 도모할수 있다는것이 시세이도측의 설명이다.



NewWing은 판매점 코드를업계 VAN플래니트 표준코드(40만점포)에 넣어 업무일반에 관한 개개의 속성을 충실화하는 한편 관리에있어서도 정확한 데이터를 기초로 지역별 마케팅을 가능케한다.



상품판매 데이타 베이스의 충실화와 네득워크화(사안별 지점별·지역별·각점포별·상품별·소매점 속성 데이타)를 도모코저하는 것이 NewWing의 목적



도매협의회에 의한 자료의 충실과 작성의 생략화(자려의 시각화), 회의시간과 주제에 맞는 자유로운 자료선택 작성, 조작의 간소화 및 생략화가 주요내용이며 도매의 실적관리를 충실화(재고조사업무의 간략화와 실제판매가격에 의한 도매판매계획의 입안, 추진등에 있어서의 모든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것)하고자 하는 목표도 이 계획은 포함하고 있다.



컴퓨터 활용의 효율화(데이터 수집, 송신업무의 효율화와 비용감소, 도매지점요구에 대응한 정보활용면의 효율화는 제3의 구축이다.



일본 폴라화장품은 화장품이 심리적으로 쾌적한 효과를 줄뿐만 아니라 면역학적으로도 유익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동사는 메이크업 전후 및 쾌적한 향과 불쾌한 냄새를 맡을 때의 심리적 면역학적 변화를 측정하는 실험에서 화장행위에 의해 신체면역계가 항진돼 면역항체가 증가하는 결과를 얻어냈다고 결론지었다.



폴라화장품은 면역학적 지표로서 밤중의 면역항체 분비형 이무노글로브린A농도를 측정했으며 감정상태는 肯定的감정상태와 부정적 감정상태로 나누어 각각의 합계 점수를 이용해 심리적측면을 평가했다.



메이크업 실험에서는 메이크업에 만족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으로 나누어 조사한 결과 만족한 그룹에스는 메이크업후 분비형 이무노글로브린A의 농도증가율이 44%정도에 달했으나 만족하지 못한 그룹에서는 약 8%증가에 머물렀다.



한편 감정상태의 변화를 조사한 결과, 메이크업에 만족한 그룹은 肯定的감정상태의 스코어가 상승하고 부정적감정상태 스코어는 떨어졌으나 그렇지 않은 그룹은 뚜렷한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다.



또한 실험에서는 동수의 성인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무취공기를 제공한 경우는 분비형 이무노글로브린A의 농도가 크게 변하지 않았으나 라벤더와 라반딘의 경우는 농도가 증가했고, 스카톨과 이소길초산의 경우는 별다른 변화가 없었다.



라반딘의 향을 쾌적하다고 평가한 그룹과 불쾌하다고 평가한 그룹은 쾌적그룹의 肯定的감정상태 스코어가 상승하고 부정적 감정상태 스코어는 감소했다. 쾌적그룹에서는 분비형 이무노글로브린A농도도 현저하게 증가했지만 불쾌하독 한 그룹은 큰 변화가 없었다.



폴라측은 이러한 정신신경면역학적 수법을 이용한 실험결과를 화장품에 응용함으로써 쾌적한 심리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면역학적으로도 유익한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