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원료산업 현장 (주)리얼바이오텍
화장품 원료산업 현장 (주)리얼바이오텍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2.04.1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 응용연구 결실 … 레반생산 원천기술 확보

(주)리얼바이오텍(대표 김철호)은 지난 수년 간에 걸쳐 연구해 온 재조합 효소 생산 기술과 이를 이용한 생물 신소재 생산연구 결과들을 산업화하기 위해 설립된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리얼바이오텍의 창업 멤버들은 미생물을 이용한 재조합 단백질생산, 효소생산, 새로운 기능성 생물소재의 생산공정개발과 이를 화장품·식품·의약품 등으로 활용하기 위한 응용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해왔다.



특히 레반슈크라제 유전자를 세계 최초로 클리닝해 바이오폴리머 레반(LEVAN) 생산 원천기술을 확보했다. 이를 기반으로 우선 레반과 DFA IV를 화장품 보습원료, 기능성 식품 첨가제, 의약품 전달체 등으로 개발하고 장기적으로는 기능성 탄수화물과 관련 효소 생산기술을 전문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설탕의 원료로 쓰이는 레반은 사막의 식물 등에 함유돼 건조함을 견디게 하는 고분자물질. 이 원료를 피부에 적용하면 피부의 보습기능이 크게 강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리얼바이오텍 연구팀은 다수의 레반 관련 기술과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사 제품과의 경쟁에서도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레반생산 효소인 재조합 레반슈크라제를 대량생산하고, 이를 사용하여 설탕으로부터 고수율로 레반을 경제적으로 생산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또 품질면에서도 효소공정 기술을 이용, 여러 가지 불순물을 제거한 고순도를 자랑하고 있다.



리얼바이오텍은 현재 식품이나 의약품보다 허가가 까다롭지 않은 화장품 원료의 개발에 수익성이 많다고 보고, 앞으로 레반을 이용한 화장품 보습원료의 개발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www.realbi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