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즈바이오 비타민 C 상온보관기술 개발
샘즈바이오 비타민 C 상온보관기술 개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11.2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 백형환 교수와 공동연구 … 원료 양산체제 갖춰

바이오벤처기업인 샘즈바이오(주)(대표 이계웅)는 최근 피부 미백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비타민 C를 상온에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생명공학 원료와 기능성화장품을 개발하고 있는 이 회사는 경희대 의과대학 생화학연구실 백형환 교수와 공동으로 순수 비타민 C의 안정화 기술을 개발, 이미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며 이 기술을 이용해 순수 비타민 원료인 아스코-C(ASCO-C)와 아스코-AC(ASCO-AC)를 본격적으로 양산하기 시작했다는 설명이다.



순수 비타민 C(ASCO-C)는 키틴리퀴드와 베타-사이클로 덱스트린으로 이중 코팅한 것. 보통의 화장료 조성물과 혼합할 경우 항산화 효과와 피부 미백 효과가 우수하며 부작용이 없는 게 특징. 또 ASCO-AC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의 효과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피부 주름 개선과 미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서 최악의 조건을 전제로 한 안정성 테스트를 거친 결과 수용성 상태에서도 순수 비타민 C가 12주 이상 산화되지 않은 채 효능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계웅 사장은 “순수 비타민 C의 안정화 기술을 화장품에 접목해 신원료의 대중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힌 뒤 “이 경우 기능성화장품을 포함해 3조원에 달하는 국내 화장품시장의 성장세와 잠재성에 커다란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감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샘즈바이오는 이번 비타민 C 상온보관기술을 바탕으로 실버 세대만을 위한 노화방지 화장품을 개발 중이며 내년 초에는 제품화에 성공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와는 별도로 아베쎄나(AVECENA)라는 아로마테라피 화장품을 이미 개발, 병원을 중심으로 유통에 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