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 진출을 위한 뷰티전시회의 관문
아세안 진출을 위한 뷰티전시회의 관문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9.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코스모프로프 방콕 뷰티전시회 성료

제 2회 코스모프로프 CBE 아세안 방콕 뷰티 전시회가 2023년 9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3일간 Queen Sirikit National Convention Center (QSNCC)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코스모프로프 방콕’은 세계적인 전시주최사 Bologna Fiere, Informa Markets, China Beauty Expo의 3개사가 총 합작한 전시회로 전세계의 바이어들과 뷰티산업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많은 참가사들의 만족스러운 평가가 이어졌다. 500여개의 참가사와 약 1만명의 바이어 및 참관객이 참가한 2022년 코스모프로프 방콕에 이어 금년 전시회 에는 600개사의 해외참가사 및 600개사의 아세안국가 참가사들과 더불어 1만 2천여명의 바이어 및 참관객이 참가하여 작년 전시회보다 더욱 성황리에 개최됐다.

또한 전시회가 진행된 Queen Sirikit National Convention Center (QSNCC)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개장했으며, 2022년 11월 APEC 정상회담이 개최되기도 하였다. 이는 지난 전시회가 열렸던 Impact Convention Center에 비하여 뛰어난 전시장의 컨디션과 용이한 접근성으로 인해 전문 바이어들 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전시회는 총 2개의 섹터(완제품, OEM/ODM관)로 진행되었고, 이가운데 한국관은 Hall 1번과 3번의 전시장 입구에 위치하여 최적의 위치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전시회에 코이코를 통해 참가한 한국기업은 총 45개사이며, 지자체 참가사로는 대구테크노파크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참가하여 단체관을 형성하였다. 대부분의 참가사들은 완제품과 코스메틱, 헤어/두피케어 등 다양한 품목군을 형성하여 참가하였으며, 대부분의 참가사들의 평가로는 바이어 퀄리티 및 상담건수, 계약체결 등 알찬 전시회 운영 수준으로 한국관 참가사들이 다국적 바이어를 만나 상담을 진행하고 실질적인 계약을 체결하는 등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주최사에서 진행된 별도 프로그램인 COSMOTALK 과 COSMO ONSTAG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세계의 뷰티 시장의 흐름과 현황에 대해 파악할 수 있었고, 또한 많은 뷰티전문가들의 직접 시연을 체험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새로운 제품들과 기술들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시간 또한 마련됐다. 특이사항으로는 한국의 Nail Holic에서 주최하는 Nail Pro Competition이 진행되어 세계 각국의 참가사들의 네일 관련 작품들이 출품하여 네일 시장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