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펌,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 ‘5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
더마펌,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 ‘5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12.1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에도 역대 최고 실적 달성 기록, 글로벌 시장 경쟁력 입증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이 12월 15일 춘천에서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더마펌은 역대 최고 수출 실적 달성 기록을 경신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팬데믹을 비롯한 각종 대외 여건이 악화된 상황에서 이뤄낸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또한, 더마펌은 지난 2017년에 백만 불 수출의 탑을 첫 수상하면서, 이후 2018년에는 천만 불 수출의 탑, 2020년에는 2천만 불 수출의 탑, 2021년은 3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올해는 1년 만에 2천만 불이 늘어난 5천만 불 수출을 달성하며 꾸준히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5천만 불 수상 기업들 중에 눈에 띄는 회사로는 더마펌과 더불어 CJ 올리브영이 있다.

‘수출의 탑’은 수출 확대 및 질적 고도화를 통한 경쟁력 향상, 해외시장 개척, 고용 창출 등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주어지는 상이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올해 수출의 탑 수상 기업은 지난해 2021년 7월부터 올해 2022년 6월까지 1년간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더마펌 한윤재 대표는 “더마펌은 “모든 피부는 아름다워질 수 있다”라는 브랜드 비전을 앞세워 건강한 화장품과 최적의 피부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고순도의 기능성 주요 원료를 직접 생산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더마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더마펌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대표 제품인 ‘더마펌 울트라 수딩 R4’라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마펌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20주년을 맞은 더마펌은 중국,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세계 30여 개국에 진출하였으며, 최근 티몰과 도우인을 중심으로 ‘2022 광군제’에 참여한 더마펌은 전년 대비 204.8% 신장한 한화 약 208억 원이라는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더불어, 4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중국 부문 수상을 비롯해 중국의 가장 큰 온라인 유통 채널인 ‘알리바바’에서 2022년 상반기 한국 화장품 브랜드 판매 순위에서 6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한국 대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