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인터넷서 제품 테스트
코리아나, 인터넷서 제품 테스트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7.1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렌지색 엔시아 나이트 리페어 … 6월 한달간 실시

최근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한 네티즌들의 파워가 강화되면서 이들에 대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전개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상에 경품제공이나 컨테스트와 같은 기존의 인터넷 세일즈 프로모션의 기법들이 신상품·미용정보 메일링 서비스나 소비자 테스트 등으로 영역을 넓히면서 더욱 다양화되고 있다.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사장 송운한) 역시 사이버 마케팅의 일환으로 신상품에 대한 소비자 제품 테스트를 강화하고 있다. 무엇보다 경품류 제공의 이벤트성 사이버 프로모션에서 벗어나 네티즌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고 그 결과를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직접 적용하는 새로운 피드백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로 코리아나화장품은 지난 6월 한달 동안 여성 뷰티 패션 사이트 ‘패션플러스넷(www. fashionplus.net)`에 오렌지색 엔시아 나이트 리페어에 대한 제품 테스트를 전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제품 타깃에 맞도록 선발된 1백명의 모니터 요원들은 한달 동안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고 자신의 사용 경험을 인터넷상에 널리 홍보하도록 함으로써 기업과 제품 홍보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 또 테스트 데이터를 마케팅팀을 비롯한 상품기획·영업·연구소 등 유관팀에서 활용, 큰 효과를 보고 있다.



www.corea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