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 공장견학코너 신설
홈페이지에 공장견학코너 신설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7.1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나, 생산현장도 사이버로 경험케

제 5의 매체로 불리는 인터넷을 통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들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 최초로 사이버 상담실을 구축한 바 있는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사장 송운한)이 인터넷 홈페이지내에 사이버 공장견학 체험장을 신설,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간의 여유가 없으나 화장품 제조과정을 알고 싶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개설한 사이버공장 견학은 지난 5월 한달 동안 무려 5만여명의 소비자들이 방문할 만큼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코리아나 홈페이지(www. coreana.co.kr)에 들어와서 공장 견학이라는 코너를 클릭하면 ‘아름다운 나라 코리아나는 명품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공장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3D VIEW 기술을 이용한 사이버 공장 견학은 방문객들이 빠른 속도의 동화상 화면을 볼 수 있도록 사진 압축 기술인 라이브 픽쳐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본 공장을 클릭하면 여러 단계의 제조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기초, 헤어, 바디제품을 포장하는 장소인 포장실과 튜브용기의 화장품을 생산하는 장소인 튜브제품 제조실이 나오며 포장실의 주요 라인과 공정을 상세히 설명해주는 코너도 함께 자리를 잡고 있다.



기초제품 생산 공정을 클릭하면 에어 크린룸, 제조 공정, 보관 공정, 용기 공급 공정, 인너 캡 공정, 캡핑 공정, 포장 공정 Ⅰ, Ⅱ, 이송 공정 등이 순차적으로 보여진다. 이외에 환경 친화적인 공장을 위해 만든 분수대와 미의 발전소인 연구소, 색조제품 공장과 자동화 창고 등이 공장 Map에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연구소를 클릭하면 연구소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품질검사과정(QC)를 살펴볼 수 있다.



www.corea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