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회사, 중국 NMPA 화장품 원료 코드 등록
㈜즐거운 회사, 중국 NMPA 화장품 원료 코드 등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2.2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이치24시코리아와 유기적 업무협력 통한 성과

천연물 유래 화장품 원료 제조사인 ㈜즐거운 회사(Smile Company Co., Ltd)는 2월 23일 중국 NMPA, 화장품 원료 정보 관리 플랫폼에 원료 코드 신고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즐거운 회사 측은 “이번에 등록된 원료는 ‘병풀 추출물(Centella Asiatica Extract-PF)’과 ‘녹차추출물(Green Tea Extract)’로 국내외〮 화장품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천연물 유래 성분이다. 두 제품 모두 고함량의 원재료를 함유하여 실질적인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 화장품 원료 플랫폼에 등록된 원료는 코드가 부여되고 완제품 처방 정보와 연동된다. 국내화장품사는 중국에 화장품 수출 시 허가 등록을 위해 제품에 사용된 원료의 안전성 정보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하지만 원료사가 중국 화장품 원료 플랫폼에 원료를 등록하여 코드를 받았다면, 화장품사는 원료 안전성 정보자료를 제출하는 대신 원료코드만 연동하면 되어 편리하다. 이런 이유로 국내 원료사들은 중국 화장품 원료 플랫폼에 원료 등록을 위한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었으나 정보 제한으로 어려움을 호소하였다.”고 밝혔다.

또 “세미나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중국 화장품 원료 플랫폼 등록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였다”며 “이와 더불어 리이치24시코리아와의 업무 협력으로 2021년 하반기부터 등록 업무를 준비하여 타 업체들 보다 빠르게 원료 등록을 마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즐거운 회사는 리이치24시코리아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등록 업무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많은 원료를 등록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즐거운 회사(www.smilecom.kr)는 천연물 유래 화장품 원료 제조사로 2017년 설립되었다. ‘고객이 즐거운 회사’, ‘직원이 즐거운 회사’라는 경영철학 아래 지속적인 연구를 통한 신원료 개발과 고객사와의 협력을 증진시키고 있다. 이번 중국 화장품 원료 플랫폼에 원료 등록을 통해 중국 수출 의존도가 높은 국내 화장품사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향후 중국 사업 확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