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화  ‘제18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후원기관장상 수상
(주)삼화  ‘제18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후원기관장상 수상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4.04.1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제품 연구개발에 포커스…혁신적인 친환경 신제품 시장에 선보일 것

(주)삼화가  ‘제18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4)’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후원기관장상(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패키징사업분야의 대표적인 정부포상제도다. 미래지식산업인 패키징산업의 우수기술 및 산업발전 기여자에 대한 정부포상을 통해 기술혁신 및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해마다 시행 중이다. 제품 패키지의 심미성과 독창성, 기능, 친환경 소재와 경제성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수상 기업에는 추후 Asia Packaging Federation (APF) 및 World Packaging Organization(WPO) 등의 해외 시상제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주)삼화은 ‘리필 카트리지 스틱 화장품 패키징’ 제품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리필 카트리지 스틱 화장품 패키징’은 리필 카트리지의 교체 사용이 가능한 환경을 배려한 리필 카트리지 스틱이다. 이 제품은 손쉬운 탈착의 카트리지 구조로 패키지 완성도를 극대화했으며, 내용물에 따라 화장품 전 품목 응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용량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외용기와 내용기(리필부) 모듈화와 부품의 최소화, 혁신적인 구조로 사용 후 내용물 잔량의 최소화를 실현했다. 특히,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과 폐기되는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으며, 모든 부품이 단일 PP소재를 적용해 재활용 우수/최우수 기준을 충족했다. ‘리필 카트리지 스틱 화장품 패키징’은 리필, 단일소재 및 구조관련 국내외 5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후원기관장상(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한 ‘단일소재 그라인딩 리필 콤팩트 패키징’은 기존 대비 최소한의 내용물을 공기중에 노풀시켜 향상된 위생성을 자랑하며, 기존 액상형 제품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2-in-1제품으로 그라인딩 밤 제품의 일반 쿠션용기와 동일한 수준의 완벽한 휴대성을 갖췄다. 또한, 향상된 충진 구조로 충진 및 조립 단가 저감효과는 물론 혁신적인 구조로 사용 후 내용물 잔량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기존 스펀지함침 패키징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의 15% 절감 효과는 물론 리필부 단일 단일 PP소재를 적용해 재활용 우수/최우수 기준을 충족했다. 단일소재 그라인딩 리필 콤팩트 패키징 역시 리필, 단일소재 및 구조관련 국내외 3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주)삼화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두 제품이 환경법령의 개정과 친환경 기술 화장품 산업의 대전환을 모색하는 계기를 열었다고 생각합니다.”라며 “‘리필 카트리지 스틱 화장품 패키징’ 제품과 ‘단일소재 그라인딩 리필 콤팩트 패키징’ 국내외 브랜드 시장확대 및 수출 효자상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삼화는 환경적인 측면에서 친환경 제품 연구개발을 통해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연구개발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어 향후 혁신적인 제품을 고객사에 제안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