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원코스메틱, CGMP 및 의약외품 제조업 허가 승인
더원코스메틱, CGMP 및 의약외품 제조업 허가 승인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6.2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내츄럴코스메틱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

화장품 OEM·ODM 전문 기업 더원코스메틱이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GMP 인증은 고도화된 품질의 화장품을 제조하기 위해 구체화된 여러 조건을 만족하는 업체에게만 부여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부여하는 인증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 화장품 GMP인 ISO 22716 과 동일한 기준을 가진다. 

더원코스메틱은 2019년 ISO 22716과 CGMP 기준을 만족하는 공장을 완공한 이래로 2가지 인증취득 준비를 진행했고, 지난 1월 최근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국제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ISO 22716) 또한 취득해 CGMP 인증을 위해 차근차근 준비해왔다.

더원코스메틱은 천연화장품 제조전문기업으로써 15년 동안 꾸준히 천연화장품 카테고리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비건화장품, 클린뷰티 등 새로운 화장품 트렌드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와 함께 더원코습메틱은 경인지방식약청으로부터 의약외품 제조업 허가 승인도 받았다고 밝혔다.

더원코스메틱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의약외품의 수요가 대폭 증가하였고, 이에 따라 더원코스메틱은 시장상황에 맞는 제품을 개발을 위해 지난 몇 개월 간 준비하였으며, 그 결과로 6월 경인식약처로부터 의약외품 제조허가를 받았다” 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기초화장품, 천연화장품에 국한되었던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확장하여 손세정제 등의 제품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더원코스메틱 양정님 대표는 “CGMP 인증 취득으로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서 기쁘다"며 "꾸준한 기술개발과 우수한 품질으로 고객사들이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의약외품 제조업 허가를 계기로 천연화장품 전문 기업으로서의 내츄럴코스메틱 제조 뿐만 아니라 손세정제 등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하여 시장상황에 부합하는 제품을 생산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