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지역산업진흥 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코스메카코리아, 지역산업진흥 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 윤강희
  • 승인 2018.09.1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순호 책임연구원, 지역 기업들과 컨소시엄구성 동반성장 도모

코스메카코리아의 최순호 책임연구원이 지역산업 진흥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2018 지역산업진흥 유공 정부포상’의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정부포상은 지역발전정책의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종사자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상식은 8일 ‘2018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폐막식에서 진행된다.

최 연구원은 코스메카코리아에서 정부R&D사업인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및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 등을 수행하며 충북 및 제주 지역 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동반성장과 산업의 발전을 도모해왔다.

주요 실적으로는 정부R&D사업을 통해 코스메카코리아의 히트상품인 톤업크림 개발, 미세먼지 차단 정도를 측정할 수 있는 시험법 개발, 미세먼지 차단 지수인 DPF(Dust Protection Factor) 상표를 한국 및 미국, 영국, 인도, 중국, 일본에 등록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DPF를 지수화 할 수 있는 유일한 기술 개발 등에 기여했다. 이를 통해 매출액은 13년 628억원에서 18년 1,580억원으로 증대됐으며, 일자리도 창출에도 기여해 직원수가 13년 251명에서 18년 503명으로 증가했다.

또 공동연구수행기업과의 동반성장 추진으로 톤업크림의 메인 원료인 톤업파우더를 개발한 젠텍은 매출 증가와 함께 오창산업단지에 공장을 준공했다. 그리고 코스메카코라아로부터 처방 및 CGMP 등록 법규 등의 컨설팅을 받은 제주사랑농수산은 원료사업자에서 제조판매업자로 발돋움해 공장 및 매장을 직접 운영하며 베트남에도 진출했다.

최 연구원은 “현재 약 20억원의 정부R&D 연구비를 지원받아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만큼 많은 기업들과 공동연구를 수행하며 지역의 우수한 소재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