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제18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코스메카코리아, 제18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03.3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이사 조임례‧박선기 연임, 박은희 사내이사 신규 선임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인 코스메카코리아가 3월 31일 충북 음성군 본사에서 제1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감사보고 및 영업보고 △재무제표 승인△사내외 이사 선임△감사 선임 등의 안건이 다뤄졌다.

경영성과는 지난해 매출 1,652억원,영업이익 131억원으로 전년대비 67%와 105% 성장했으며,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129% 증가한 115억원을 달성해 성장을 입증하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사내외 이사 선임 관련해 조임래 대표이사와 박선기 사내이사의 연임 및 박은희 사내이사의 신규 선임이 이뤄졌다. 박은희 이사는 최대주주로서 경영관리업무 및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사외이사는 성균관대 화학과 송용근 교수를 선임했으며, 신임 감사로 화장품 연구개발 관련 자문을 해 온 오선택 박사를 선임했다.

조임래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코스닥 상장으로 조달한 공모자금을 활용해 생산능력 확대에 투자하기로 했던 계획대로 현재 음성공장 옆 부지에 추가로 공장을 건립 중”이라고 밝히며, “금년 하반기에 완공되면 이 곳은 기초제품을 전담 생산하고 기존 공장은 색조제품을 전담 생산해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색조제품 수요에 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신 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총 생산능력이 지난해 대비 세 배 늘어나게 된다.

한편 코스메카의 중국법인은 기존 소주공장 외에4월부터 광저우 불산공장 가동을 앞두고 있으며, 저장성에도 신 공장 건설을 시작해 2018년 하반기부터 가동할 계획이다. 저장성 공장 운영까지 본격화되면 중국 총 생산능력은 2016년 대비 세 배 증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