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코스메틱사업단, 개정화장품법 능동 대처
제주코스메틱사업단, 개정화장품법 능동 대처
  • 임승혁 sealim58@jangup.com
  • 승인 2013.01.2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제조판매관리사 기본 교육 실시

(재)제주테크노파크 코스메틱클러스터사업단은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과 공동으로 개정된 화장품법에따라 화장품제조 및 판매 기업은 올 2월부터 ‘화장품 제조판매관리’ 전문인력 배치를 의무화  해야함에 따라 제주도내 화장품 기업, 예비 취업자, 관련기관 인력대상으로 화장품의 이해 등 기본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화장품의 성분 화학 ▲유기농 화장품의 이해 ▲화장품 법규 및 전성분 표시 ▲화장품 중금속 ▲화장품 미생물 ▲기능성 화장품 이해 등을 내용으로 제조판매관리자 업무의 이해와 업무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개정 화장품법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실시됐다.

 

또 개정 화장품법과 관련해 제주 화장품기업들과 제조판매관리자의 자격요건에 해당되는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교육에서는 문권기 소장(순천향대학교), 장동일 대표((주)콧데), 송자은 과장(대한화장품협회), 정학 팀장(한국화장품(주))등 화장품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제주 화장품기업의 제조판매관리사 기본 소양을 배양하는데 도움을 줬다.

 

 이번 교육에는 도내 화장품기업 27개사 43명, 학생 및 예비취업자 6명이 참석하는 등 제주도내 화장품산업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졌다.


특히 예비 취업자들이 화장품에 대한 기본교육을 통해 제주도내 화장품 기업에 취업과 더불어 창업에도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코스메틱클러스터사업단은 이외에도 제주 화장품산업 발전을 위해 화장품기업들의 제품․브랜드 육성차원에서 디자인 및 시제품생산 지원, 국제박람회 참가지원, 공동 홍보 브로셔 제작 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