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직협, 중국과 교류활성화에 매진
한메직협, 중국과 교류활성화에 매진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06.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랑방전시회․중경전시회 참석해 교류 활동 펼쳐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 이하 한메직협)는 5월16~18일 중국 랑방 전시회에 참가해 한메직협을 소개하고 중국과의 교류활성화를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 돌아왔다.

랑방전시회는 중국 하북성인민정부가 하북성 및 북경, 천진 등 중국 수도권과 한국 간의 경제무역교류를 통해 산업합작과 상호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개최된 전시회로 한국의 이미용 관련 협회를 비롯한 산업체를 초대해 이뤄졌다.


특히 가오웬지 하북성사무청 부회장, 퀴후앙핑 상무부청장과 김성리 서울시 중소기업청 대표, 하종대 동아일보 기자 등과 함께한 자리에서 한국과 중국 간의 교류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5월20일~24일에는 중국 중경시와 상무부가 주최하고 한국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미용산업협회의 주관으로 개최된 ‘2010 중경 국제투자무역박람회’에서 중경지역의 미용예술 분야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돌아왔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메직협은 리용다 중국미발미용협회 상무이사 겸 중경시 미발미용협의회장, 리엔시 국제미용교육학원장을 면담하고 한메직협과 중국 중경미발미용협회와 MOU 추진을 통해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약속했다.


안미려 회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중국 여러 지역에 한메직협을 소개하고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향후 한메직협이 중국과의 교류가 보다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www.promakeup.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