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2010년 바이오비즈니스 포럼
진흥원, 2010년 바이오비즈니스 포럼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0.03.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9일 COEX 장보고홀서 기술교류의 장 열어

국내 바이오 보건산업 분야 우수기술의 발굴 및 정보의 공유와 기술거래 및 투자연계 등 기술협력을 통한 기술사업화를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5월19일 서울 삼성동 COEX 장보고홀에서󰡐바이오 비즈니스 포럼 2010󰡑를 개최한다.


바이오 비즈니스 포럼 2010에서는 국내 바이오 보건산업분야 기초기술에 대한 기술평가 및 기술마케팅 및 기술이전, 특허경비지원, 투자유치지원, 기술권리법률서비스지원 등 실질적인 기술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2006년부터 시행된 이래 매년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우수 바이오기술의 기술평가를 포함한 기술설명회와 상업화를 위한 기술이전, 투자유치, 공동연구 등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위한 1:1 상담을 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링의 3개 행사로 나뉘어 진행된다.


바이오 비즈니스 포럼 2010에서는 2월25일 공고일 부터 4월9일까지 접수한 의약품,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바이오․보건산업 분야의 기술 중 1차 온라인 평가를 통과한 기술에 대하여 기술 공개발표 및 2차 평가가 진행되며, 기술평가 최종결과 우수기술에 대해서는 ‘특허경비지원’을 하여 국내 우수 바이오․보건기술에 대한 실질적인 지적재산권 확보를 위한 지원을 하게 된다.


또한, 기술 파트너링에서는 기술이전, 투자유치 등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술공급자와 수요자간의 1:1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된다.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투자유치연계, 기술권리법률서비스지원 등 실질적인 기술사업화 지원을 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고자 하는 보건산업 관련 대학, 연구기관, 기업 및 개인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www.khidi.or.kr) 및 보건산업기술이전센터 홈페이지(http://technomart.khidi.or.kr)를 통해 온라인 등록하면 되고 등록비는 무료이다.


김법완 원장은󰡒글로벌 시장경쟁 체제에서의 빠른 기술진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유망한 국내 우수 보건산업 기술의 발굴을 통한 산․학․연간 기술협력, 투자유치 및 지적재산권 확보 등이 시급한 상황󰡑이라며󰡒진흥원은 기술사업화 지원을 통한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