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아티스트協, 성장은 ‘배움과 가르침’으로부터
메이크업아티스트協, 성장은 ‘배움과 가르침’으로부터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09.03.1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전문학교 등 산학협약으로 산업과 교육의 공동발전 모색

(사)코리아메이크업아티스트협회(회장 신단주)가 서울전문학교(학장 이승달)와 지난  3월 11일 오전 11시 상호협약을 체결하고, 산학협동으로 메이크업산업 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메이크업아티스트협회는 지난 6개월간 대전보건대학(학장 정무남), 교육법인 한국방송예술진흥원(학장 박광성), 송곡대학(학장 이인해) 등 10여개 교육기관과 산학협동을 체결하였으며, 메이크업산업의 발전에 교육이 가장 큰 힘이 되는 것을 강조해왔다.


 

위 교육기관들과의 산학협약의 기본 내용은 ‘산업의 육성발전 및 학문적 이해증진에 관련된 연구개발과 환경의 향상을 위하여 상호지원 및 협력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산업기술분야의 공동연구 및 개발, △실험실습 기자재의 공동활용,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재학생의 산업체 현장실습 및 졸업생의 취업, △기타 산학협동 프로그램 및 실무협의에 따른 협의사항 등을 공동으로 협력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신단주 회장은 “메이크업아티스트를 대표하는 사단법인 협회로서 양질의 교육과 취업, 교육기관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역할일 것”이라며, “교학상장(敎學相長)의 뜻을 실현하여 가르침과 배움이 교육기관 내에서 이루어져 학생과 교육자들이 상호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양질의 교육이 기반이 되어 우수한 인력이 배출되고, 그 우수인력이 적재적소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 현재의 취업·실업대란에 가장 핵심이 되는 해결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998년 설립된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는 최근 메이크업산업의 국제 활동 강화를 위해 협회 명을 (사)코리아메이크업아티스트협회로 바꾸었다. 이는 2006년 문화체육관광부 승인을 받은 영문 명칭을 글로벌시대의 대표명칭으로 사용하는 것이며, 영문: Korea Make-up Artist Association, 한문: 社團法人 韓國扮裝藝術人協會 명칭은 외래어 표기명칭으로 함께 사용한다.


 

www.kma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