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기부 문화’ 실천
‘아름다운 기부 문화’ 실천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6.05.15 0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저소득 모자가정 기부금 조성
LG생활건강(대표이사 차석용)이 아름다운 재단과 함께 저소득 모자가정의 여성가구주의 행복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벌이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05년 4월 아름다운 재단과 ‘LG생활건강 행복미소 기금’을 약정하였고 그 후 지속적인 활동을 벌였다. ‘LG생활건강 행복미소 기금’이란 LG생활건강 초기출연금 1억원 외에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급여 나눔 기부금과 이에 상응하는 회사 매칭펀드를 합하여 기부금으로 조성하게 되는 형태이다.



이 기부금은 지난 1년 동안 저소득 모자가정 여성 가구주들의 건강권을 확보하기 위해 진료 검진비 및 치료비 지원금으로 사용됐다. 활동 1년이 지난 현재, 임직원들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임직원 참여 욕구가 매우 높아졌으며 1백60 여명의 여성 가구주 들에게 종합 건강검진을 제공해 질병이 발견된 여성가구주 대상으로 정밀검진과 종합치료로 이어져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했다.



LG생활건강은 ‘LG생활건강 행복미소 기금’ 기부 활동뿐 아니라 임직원들의 ‘나누미 자원 봉사단’ 발족과 활동, 아름다운가게 매장에 물품을 기증해 그 수익금을 불우 이웃에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이웃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행복미소 기금 1기가 종료되고 2기를 준비하며 더 많은 여성 가구주를 돕기 위한 활동계획을 수립했다”며 “앞으로 임직원들이 나눔의 기쁨을 더욱 느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www.lgcare.co.kr



▲LG생활건강은 아름다운 재단과 함께 저소득 모자가정의 여성가구주의 행복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