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 '인현진' 기술혁신대전 참가
사임당 '인현진' 기술혁신대전 참가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4.10.06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자외선 차단제 국채과제 진행…PCT 국제출원도
(주)사임당화장품(대표 조태성·이형규)은 꾸준한 연구개발의 개가로 개발한 인현진을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등에서 전시하고 소개하는 등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 국책과제 수행으로 개발한 차세대 자외선차단제를 PCT 국제출원중이기도 하다.



사임당화장품은 지난 9월 7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4백여 기업과 대학, 연구소가 함께 기술혁신의 중요성에 대해 재인식하고 과학기술의 선진화를 도모하고자 중소기업이 자체개발하거나 정부의 지원사업에 참여해 개발한 우수혁신 기술품을 전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사임당화장품은 피부개선 효과가 우수한 식물성호르몬 함유 기능성화장품의 개발이라는 주제 아래 주름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피부안전성 테스트(충북대 의과대 피부과학교실)를 마친 홍화씨 추출물로 제조된 '인현진'을 선보였다.



인현진은 한국한의학연구원과 공동연구로 탄생된 한방화장품 브랜드로 군신좌사(君臣左使)의 방제학 원리에 따라 한방미용성분을 처방, 나노기술을 적용해 피부에 대한 효능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홍화씨추출물과 유리수의 특허기술과 특허성분으로 구성된 인현진은 주름개선과 미백 기능성 심사를 통과했다.



한편 사임당화장품은 이처럼 외부에 기술력을 인정받기 위한 또하나의 방편으로 지난 2003년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보건의료기술 인프라개발사업의 주관연구기관으로서 자외선차단제 관련 연구를 수행하던 중 기존 자외선차단제에 비해 피부 안정성이 우수하고 차단효과가 우수한 유기-무기 하이브리드의 차세대 신규 자외선차단제를 개발, PCT 국제출원중에 있다.



사임당 기술연구소는 이 과제의 해결로 개발이 완료되는 시점에 신소재의 확보와 함께 신규 기능성 자외선 차단 제품과 항노화제품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www.saimd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