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기술 퍼머약 개발에 성공
나노기술 퍼머약 개발에 성공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4.08.2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학연구원 장태선 박사팀 개가…퍼머시간 절반 줄여
퍼머시간을 기존 방법에 비해 절반 가까이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퍼머방법이 개발됐다.



한국화학연구원(이하 화학연구원) 화학기술연구부 장태선·이동구 박사팀은 (주)헤어싸이언스의 연구의뢰를 받아 세계 최초로 '나노촉매 함유 조형촉진제를 이용한 신개념의 퍼머약 제조기술'을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방법은 롯드나 고무줄과 같은 보조도구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퍼머시간을 기존 방법에 비해 1/2까지 단축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퍼머 후 탈색과 모발 손상이 없고 보조도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롯드나 고무줄 자국이 없으며 중화 후 롯드를 풀지 않고 샴푸를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조형촉진제는 천연물에서 추출한 조형촉진 물질과 이를 고정화시키는 물질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연구팀은 조형촉진제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생체와 환경친화적인 측면에 주력했으며 유·무기 복합체를 첨가함으로써 머리카락을 자유자재로 성형할 수 있는 기능을 부여했다고 덧붙였다.



조형촉진제에 첨가되는 나노촉매는 생체친화성이 우수한 물질로써 기존의 수십 내지 수백 나노미터에서 10 나노미터 내외로 크기가 축소됐고 피부장애가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모발 흡수성도 높은 것이 특징.



기존 방법은 퍼머할 때 환원과 산화반응이 완전하게 일어나지 않아 퍼머 후 만족감을 얻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급격한 산도(pH)와 온도변화에 의해 모발이 손상될 수 있었다.



화학연구원 측은 "이번에 개발한 중 핵심기술인 '조형촉진제 조성물을 포함하는 퍼머제'와 '탈 롯드·탈 밴드에 의한 퍼머방법' 등의 관련 특허를 우선 국내에 출원했고 국외에도 출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헤어싸이언스는 올 하반기부터 제품생산을 통해 시장에 선보이고 향후 해외 수출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이번 신개념 퍼머약을 사용한 퍼머방법 개발을 고려한다면 인건비의 절감과 경쟁력 강화는 물론 수입대체 효과와 수출증대 등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