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한마음 페스티벌 참가
산학연 한마음 페스티벌 참가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4.07.07 0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임당화장품, 인현진 전시도
활발한 산학연 공동 연구개발을 해 오고 있는 사임당화장품(대표이사 조태성, 이형규)이 지난 23, 24일 양일간 청주체육관에서 산학연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사업 결과를 발표, 전시하는 산학연 한마음 페스티벌에 참석해 미백 기능성 화장품인 인현진 크림과 윤단크림을 전시했다.



인현진은 피부개선 효과가 우수한 식물성 호르몬 함유 기능성 화장품 개발이란 과제명으로 충북대 약학대학과 공동으로 개발한 홍화씨추출물(특허출원:10-2003-0080106)을 함유한 고급 화장품 브랜드.



한국한의학연구원과 공동개발한 한방처방의 유리수(특허출원:10-2003- 0063327) 등과 NT 기술이 적용됐다. 제품은 인현진 크림과 인현진 윤단크림, 인현진 수, 인현진 에센스, 인현진 유액 등 5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사임당화장품은 올해 영동대학교 보건•BT계열의 화장품과학과와 함께 산학연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사업 국책과제가 선정돼 기능성화장품 소재를 개발하기로 돼 있으며 대전대학교 한의학과와 피부타입에 따른 한방성분의 평가를 통한 한방화장품을 공동개발하기로 돼 있다.



또 지난해에는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에 주관연구기관으로서 자외선차단제 관련 과제가 선정돼 국책사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중소기업청에서 시행하는 기업협동형기술개발사업에 선정돼 주관연구기관으로 기능성화장품 신소재 개발 관련 국책과제도 수행중이다. 이는 안정하지 못한 미백제와 주름개선제를 자외선차단 기능성 고분자로 캡슐레이션해 유효성분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등의 신소재 개발과 이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관한 것이다.



사임당화장품은 창립 이래 지속적인 공동 기술 개발로 한방의 과학화와 체계적인 연구를 통한 한방소재의 올바른 사용과 기능성 한방 소재의 개발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