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클럽 감성 바이럴 마케팅 화제
도도클럽 감성 바이럴 마케팅 화제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4.05.3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엽기 캐릭터 `미스팩` 캐스팅 이벤트 전개
㈜도도클럽(대표 박종붕)이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엽기캐릭터 ‘미스팩’을 캐스팅, 감성바이럴 마케팅을 시도해 화제다.



`미스팩’은 20대 여성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예뻐지기 위해 항상 얼굴에 팩을 붙이고 다니며 남자들에게 내숭을 떨지 않는 솔직함으로 네티즌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신세대 엽기캐릭터.



이번 행사는 도도클럽과 ‘미스팩’ 회원을 대상으로 미스팩 캐릭터를 활용한 스톱모션 방식의 퀴즈 이벤트로 지난 25일부터 6월 7일까지 14일 동안 진행되며 재미있는 ‘미스팩의 꽃미남 정복’ 스토리가 네티즌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퀴즈 정답자는 쿠폰을 출력, 매장을 방문하면 도도클럽 에센스마스크쉬트 또는 스타글로스 정품이 증정되며 6월 30일까지 ‘미스팩’ 동영상을 싸이월드, 블로그, 홈페이지 등에 게시한 회원에게는 도도클럽 마일리지 1천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도도클럽측은 “화장품의 경우 소비자들에게 고급스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 전달이 중요하기 때문에 캐릭터를 이용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며 “ 하지만 20대 여성을 대표하는 캐릭터 ‘미스팩’을 통해 도도클럽의 주요 타깃인 1020 여성들의 아름다워지고 싶은 꿈·경험·즐거움·자부심 등의 감성을 표현, 소비자들의 많은 공감대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네티즌들이 직접 싸이월드나 블로그 등에 게재하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자발적 입소문을 통해 도도클럽의 기존 고객의 충성도는 높이고 많은 잠재 고객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www.dodoclub.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