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2관왕
태평양,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2관왕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3.07.01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네즈 해피스퀘어/리더십 최우수상


마몽드 플라워 퍼스트세럼/신상품 명품상
참존 링클리어도 신상품 명품상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이 `2003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리더십 부문과 신상품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명품상을 수상, 2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라네즈 체험매장 `해피스퀘어`는 리더십 부문 최우수상을, 그리고 마몽드 플라워 퍼스트 세럼은 신상품부문 명품상을 수상한 것이다.



`라네즈 해피스퀘어` 지난 1994년 출시된 라네즈는 끊임없는 신기술 개발과 새로운 상품으로 패션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주)태평양의 대표 브랜드.



(주)태평양은 체험 마케팅 연구분야의 최고 권위자 슈미츠 교수와 지난 2001년부터 워크숍 과 소비자 조사 등의 공동 연구를 실시, 라네즈 주 타깃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추출하고 이러한 여성들이 선호하는 체험제공 방법들에 대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을 만들어 나가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좋은 체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의 총체적 이미지를 다졌으며 그 결과 `해피`라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도출해 냈다.



라네즈는 화장품에서 중요시 되는 오감만족을 체험적인 요소를 통해 충족시켜 주었고, 일련의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라네즈를 고객에게 심어주는 작업을 진행해 왔다.



화장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디 아모레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7일 명동에 체험매장 `라네즈 해피 스퀘어`를 새로 오픈했다.



마몽드 플라워 퍼스트 세럼 마몽드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로는 최초로 1천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한 국민 브랜드. 올해로 탄생 12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다.



지난 해 4월 `봄을 닮은 여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시 한번 재도약을 모색했다.



마몽드 플라워 퍼스트 세럼은 30대 건성화가 가속화 되는 시점에서 세안 후 처음 바르는 새로운 화장품 카테고리라는 점과 꽃의 보습 성분으로 더욱 촉촉한 보습 세럼이라는 점을 포지셔닝 포인트로 두었다. 마몽드 플라워 퍼스트 세럼에 다량 함유된 `플레르 이드라 콤플렉스`는 피부 보습력이 뛰어난 보습물질을 결합시켜 만든 자연유래의 보습복합체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 주는 마몽드만의 보습성분. www.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