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감각의 남성용 스킨케어
향수 감각의 남성용 스킨케어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3.09.02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던&심플` 컨셉으로 20~30대 남성겨냥
프랑스 디자이너 피에르 발만(PIERRE BALMAIN)에 의해 1953년 창시된 발만은 향수와 오뜨 꾸뛰르 패션으로 고품격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인공적인 가식을 거부하는 실루엣과 지적인 이미지를 섬세한 색상으로 표현하여 유럽 각국의 왕족들과 최상류층 고객의 패션세계를 이끌어온 피에르 발만은 1977년에는 파리의 디자이너로서는 최초로 `레지옹 드 뇌르` 훈장을 받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피에르 발만은 국내는 물론 외국 유명 브랜드와도 차별화된 당당한 경쟁력으로 현대 생활속에서 지쳐가고 있는 남성의 피부를 한차원 업그레이드 시킨 프리미엄 남성 스킨 케어 제품인 `발만 옴므 스킨케어`를 탄생시켰다.



●개발배경

면도, 음주와 흡연, 스트레스 등으로 여성 피부보다도 손상되기 쉬운 남성들은 더 이상 기존의 강한 향과 알코올로 채워진 자극적인 제품을 원하지 않는다. `

`발만 옴므 스킨케어`는 유럽 왕족들과 최상류 고객의 패션 세계를 이끌어 온 디자이너 피에르 발만의 프랑스 풍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모던하고 심플한 도시 감각으로 재해석해 개발됐다. 바쁜 생활 속에서도 휴식을 꿈꾸는 현대의 도시 남성들을 위해 마일드하고 산뜻한 사용감과 심신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아로마틱 우디의 독특하고 세련된 향취로 만들어졌다.



● 제품컨셉

남성의 피부 특징과 문제점을 고려하여 개발된 `발만 옴므 스킨케어`는 `3-스텝 하모니 포뮬라(3-Steps Harmony Formular)`의 피부과학을 통한 단계별 작용으로 피부를 생기있고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향수 감각의 남성용 스킨 케어 제품이다.



● 브랜드 타깃

현대적이고 세련된 도시감각을 추구하는 활동적이고 개성 있는 20대 후반~30대의 남성.



● 제품 특징·구성

△ 발만 옴므 토니끄 꽁뜨롤

포도 추출물의 환경 컨트롤 케어(Environmental Control Care)가 각종 유해 환경과 스트레스, 잦은 면도 등에 의해 손상된 피부의 항상성 밸런스를 유지시켜 건강하고 생동감 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향수 감각의 스킨이다.(용량 135ml)



△ 발만 옴므 에뮐지옹 에쌍씨엘르

디펜실 콤플렉스가 각종 유해 환경 및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한편, 스마트 스킨 컨트롤 케어(Smart Skin Control Care)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여 깔끔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향수 감각의 산뜻한 로션이다.(용량 135ml)



● 주요성분

△ 디펜실 복합체(Defensil complex) : 3가지 식물에서 추출한 복합성분으로 항산화 작용 및 피부보호 작용으로 자극완화 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진 피토스테롤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류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 프룩탄(Fructan) : 천연 식물에 존재하는 고분자 다당류를 나노 사이즈의 미세입자로만들어 충분한 보습효과 및 수분의 증발을 억제시켜 피부를 윤기있고 윤택하게 유지시켜 준다.



△ 오스모퓨어(Osmopure) : 세가지의 활성물질로 구성된 성분으로 강력한 보습력과 항염증 작용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자극을 완화시킨다. 또한 오염된 대기의 독성 산화물과 담배 연기에 의한 세포 활성저하를 막아줘 세포를 건강하게 유시키켜 준다.

● 향 컨셉

도시의 세련된 남성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향으로 활동적인 남성다움과 감각적인 현대 남성을 표현한 깔끔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의 향취.

탑 노트의 프레쉬한 시트러스와 경쾌한 민트의 매력적인 향과 미들 노트의 상큼한 그린 이미지, 베이스 노트의 로맨틱한 무스크 우디향이 활동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남성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 디자인 컨셉

현대를 살아가는 도시감각의 심플하면서도 강인한 남성의 외적 이미지를 직선과 사각형태의 건축물로 형상화해 간결한 절제의 미를 메탈릭 실버 펄로 표현,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기존 용기의 틀을 탈피한 사각의 캡을 열면 원형기둥의 용기가 곡선과 직선으로 표현돼 강인한 외적 이미지와 반대로 섬세하고 젠틀한 남성의 내적 이미지를 잘 표현해 남성의 에너지와 부드러움을 동시에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은은하면서도 신비감을 주는 블루 바이올렛의 내용물 색상과 조화를 이루어 기존의 블루로 대표되던 남성 제품과 차별성을 두었다.

● 마케팅전략

발만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프리미엄 남성용 스킨 케어 제품인 `발만 옴므 스킨케어`의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청호나이스화장품은 고객을 찾아가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런칭시기에 맞춰 남성·여성 잡지 등 인쇄 매체에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독자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화장품 전문지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향후 문화마케팅과 고객참여 이벤트를 통해 `발만 옴므 스킨케어`를 적극 홍보함으로써 남성 화장품 시장에서 브랜드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발만 옴므 스킨케어`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가격질서와 유통질서를 철처히 확립시켜 전문점 및 대리점의 수익을 보장해 나갈 예정이며, 거점 영업을 통한 스타 전문점 육성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앞으로 발만 브랜드는 신제품 출시와 지속적인 라인확장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시켜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