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산소를 공급하세요"
"피부에 산소를 공급하세요"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4.2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진 올리브 오일 응용, 바디 & 풋케어 구성
에이지아테크(대표 이병도)가 닥터스킨을 출시, 화장품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에이지(Ag)란 `지혜를 그리다`라는 뜻으로 에이지아이테크는 `특별한 상품 그리고 여유로운 선택`이라는 캐치 플레이를 걸고 지난해부터 신제품 개발에 모든 노력을 기울여 왔고 올해 2월 첫 선을 보인 것.



특히 닥터스킨은 인체에 유익한 생활오존이라는 신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하는데 성공, 아로마 효과를 적용해 새롭게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에이지아이테크에서 첫선을 보이는 닥터스킨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개발배경



노출이 많은 여름철 땀에 인해 발이 자주 가렵고 살이 트는 것처럼 하얗게 일어나며 냄새 역시 심해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이 많다.



닥터스킨은 바로 이러한 피부 불균형을 느끼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피부 건강상태를 유지하도록 단계별 미용 프로그램을 추진, 닥터스킨을 발매하게 된 것이다.



● 브랜드 컨셉



닥터스킨(Dr. Skin)은 `Dr(의사)+Skin(피부)`라는 뜻의 조합어로 `피부전문의`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닥터스킨은 산소를 필요로 하는 피부에 침투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 상태를 유지하도록 보살펴 주고자 하는 의사의 사명을 담고 있다.



제품구성은 전신용 바디케어와 발전용 풋 케어로 구분했으며 국내에서는 ㈜에이지아이테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으로서 외국에서는 이미 임상실험을 거쳐 여러 종류의 제품으로 시판되고 있다.



또한 최고급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 피부미용의 효능을 극대화시켰다. 피부의 불균형으로 고민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발 마사지 미용이 필요한 남성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서비스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 제품 특징



닥터스킨의 주성분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가열하지 않고 자연상태에서 그대로 짜낸 산도 1% 미만의 순수한 식물성 기름으로 질 높은 올리브 오일이라 할 수 있다. 비타민 A·B·C·D·E·F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고 노화 방지 효소가 40여 가지가 있다.



현재 피부과 의사들도 올리브유의 효능을 인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례로 건성피부와 아토피성 피부에 약과 함께 처방하는 경우가 증가하며 외국에서는 이미 외과 및 내과에서도 광범위하게 적용하고 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은 살균·혈액순환촉진·신진대사 촉진에 의료적으로 널리 적용하고 있다.



닥터스킨은 ㈜에이지아이테크만이 특허 출현한 `산소 올리브 오일` 기술로 산소 원자가 올리브 오일에 결합하여 `C-O상태`로 산소량이 증가, 피부에 접촉할 때, 산소와 함께 올리브 오일에 포함돼 있는 비타민 E·카로틴 등이 상승작용으로 피부에 유익한 기능을 발휘한다.



이렇듯 자연에서 추출한 순수 식물성 오일의 조화로운 과학적 배합은 곰팡이 대항에 강력하며, 자연성분의 보호막은 곰팡이가 감염돼 서식하는 환경을 없애고 균의 성장을 방지하는 지속적인 작용을 한다.



● 마케팅 전략



닥터스킨은 에이지아이테크가 처음 화장품 시장에 선보이게 된 첫 성공모델의 신화로 삼을 야심작이다.



이에 따라 닥터스킨이라는 브랜드로 기술적 차별화에 초점을 맞추는 전략으로 승부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핵심 기술력이라는 강점을 최대한 발휘해 우위적 경쟁력을 구축하는 한편 대형·소형 유통점을 중심으로 제품라인을 형성해 나갈 예정이다. 또 타깃 마케팅에 따른 시장성 확보 과 화장품 분야의 특허출현을 상품 기획단계에서 전략적으로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에이지아이테크는 `소비자의 코드`를 읽고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즉시 제공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분야라는 점을 착안해 만족도 설문조사·체험 이벤트·공장견학 투어·고객만족팀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소비자 중심의 노력을 다해 신뢰와 믿음을 돈독히 할 계획이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길이라고 한다면 온·오프 라인상을 넘나드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에 주력하여 침체된 시장환경을 뛰어 넘는 전략을 전개할 방침이다.





[Brand Summary]

△ 개별배경 : 올리브오일+오존(03)결합기술, 고객만족 상품개발의 필요성에 의한 제품개발시도

△ 브랜드 컨셉 : 산소를 필요로 하는 피부에 침투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 상태를 유지하도록 보살펴 주고자 하는 `피부전문의(Dr.Skin) 소망`을 담고 있음을 강조

△ 제품특징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Extra Virgin Olive Oil)에 고순도, 고농도의 산소원자를 결합시킨 산소 올리브 오일

△ 마케팅 전략 : 핵심 기술력이라는 강점을 최대한 발휘해 우위적 경쟁력 구축.타깃 마케팅에 따른 시장성 확보와 특허 전략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