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시장을 공략하라” 파리 特命 "
" 한국시장을 공략하라” 파리 特命 "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2.06.13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닝 시장 ‘절대강자’ 겨냥 … 기초부문 교두보 확보
로레알코리아

로레알파리 화이트퍼펙트

로레알코리아(사장 피에르-이브 아르젤)의 시판 주력 브랜드 로레알파리가 국내 스킨케어 시장의 ‘특수성’을 공략할 전략 란인 ‘화이트 퍼펙트’를 출시했다.



1천2백20억원(2001년 기준)의 로레알코리아 매출 가운데 25%선인 3백억원의 매출을 확보하고 있는 로레알파리가 기초제품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 확보를 목표로, 화이트닝 시장에 전격 상륙한 것이다.



한국에 진출한 17개의 자사 브랜드 중 매출 순위 2위(1위는 랑콤)의 규모를 보이고 있는 로레알파리의 현재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은 염모제 50%, 메이크업 30%, 기초 20%선. 기초 부문의 한국시장 진출은 햇수로 4년째지만, 기초 시장에 대한 한국시장의 집중도를 감안하면 로레알파리의 기초 부문은 아직도 갈길이 멀기만 하다.



이에 20대 젊은 여성들의 아이템, 화이트닝 제품으로 지난 4월부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 화이트 퍼펙트의 국내 발매 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 주>





신기술 ‘멜라닌 블록’으로 3단계 미백작용

1,500개 전문점 1차 공략 … 7월까지 총공세



‘기대하세요, 화장안해도 깨끗한 피부’.

‘화이트 퍼펙트’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여성이 원하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의 개가다.



‘화이트 퍼펙트 라인으로 당신만의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세요. 당신은 소중하니까요!’라는 메인 카피에 ‘화이트 퍼펙트’의 브랜드 컨셉을 담았다.



아시아내 여러나라에서 시행된 소비자 테스트 결과로 입증된 ‘멜라닌블록’은 기존의 화이트닝이 해주던 멜라노 사이트 내의 멜라닌분해에만 국한되던 기술을 한차원 뛰어넘어 전이된 세포내의 멜라닌까지 대응해주는 신기술이다.



단순히 세계시장에서 선보이는 제품이 아니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지역을 위한 제품개발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출시 의미를 더한다는 설명이다.



트리플 액션 테크놀러지, 즉 3단계 미백작용이 ‘화이트 퍼펙트’의 핵심기술.



트리플 액션 테크놀러지는 앞서 설명된 ‘멜라닌 블록’을 비롯해 BHA와 멕소릴 SX(Mexoryl SX)의 3단계 작용으로 투명하고 맑은 피부를 시현하다.



▲ 1단계에서 멜라닌 블록이 멜라닌 생성 억제뿐 아니라 전이된 세포내 멜라닌에까지 적극적으로 작용해 피부의 거뭇거림을 피부 깊숙한 곳부터 정상화시킨다면 ▲ 2단계에서는 로레알의 특허 성분인 BHA가 멜라닌색소가 가득한 각질세포를 제거함으로써 피부를 더욱 깨끗하게 개선시켜 준다.



▲ 마지막 3단계에서는 로레알의 독점 처방인 특허성분 멕소릴 SX가 자외선 A와 B를 동시에 차단함으로써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화이트 퍼펙트는 현재 4종 모두 식약청에 미백 관련 기능성 심사를 의뢰하고 그 통과를 기다리고 있다.



그만큼 4가지 제품 모두에 자신감을 감추지 않는다.



화이트 퍼펙트 라인은 각 제품이 모두 독특한 특징을 지니면서도 한국여성의 스킨케어 스텝에 정확하게 대응한 것도 차별점.



현재 가장 반응이 좋은 화이트 퍼펙트 훼이셜 폼(100ml)을 비롯해 화이트 퍼펙트 인스턴트 클리어 로션(100ml), 화이트 퍼펙트 인텐시브 에센스(30ml), 그리고 화이트 퍼펙트 플루이드(75ml)로 구성된 제품이 각 단계별 사용에 따른 효과를 배가한다.



전국 1천5백여곳의 화장품 전문점을 1차 타깃으로 발매된 화이트 퍼펙트는 지난 4월 중순 첫 출시 후 한달만에 목표 진입을 완료했다.



5월부터 내달 7월까지 3개월간을 집중적인 광고 집행 기간으로 삼고, 대대적인 지면광고를 전개하고 있는 화이트퍼펙트는 장업계 전문지 광고를 통해 제품 출시를 알리고, 잡지광고 뿐 아니라 일간 신문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 발매를 인지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제품력에 자신이 있는 만큼 샘플링도 기본 화장품 전문점 채널과 타깃 샘플링을 병행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출시 첫달에는 미니 샘플 4가지로 구성된 트래블킷 1만개와 별도의 15만개 샘플을 초기 수량으로 준비했다.



이들은 그동안 축적된 10만명의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한 DM발송과 그 외 각 대학 축제와 인터넷 이벤트를 통한 샘플링으로 활용된다.



이어 이달부터는 10만명에 이르는 로레알회원들에게 인터넷 웹진을 통해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것은 물론이고 대형 전문점을 중심으로 한 현장 프로모션에 초점을 맞출 계획.



실구매자들에 대한 제품 홍보와 영업을 집중한다.



테스터 제품을 깔끔하게 앉혀 선반을 장식할 수 있도록 제작된 머천다이징용 트레이도 적극 활용해 1천5백여곳의 전문점을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로레알 파리 스킨케어의 시판 시장 공략의 전환점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