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성피부’ 전문 브랜드 포지셔닝
‘민감성피부’ 전문 브랜드 포지셔닝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1.06.1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노에비아 노브(NOV) 발매전략

독립사업부 구성 … 기초·색조 22개 품목 라인업

‘청결·배리어·차광’ 3대 기능 집중 소구

100개 전문점 거점화 …‘품질확인’ 샘플링도

영진노에비아(주)(대표 박수철)는 각종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위한 민감성 피부 전용 브랜드 노브(NOV)를 선보이며 민감성 화장품의 틈새시장 공략에 나섰다.



특히 이 브랜드는 기존의 민감성화장품으로는 드물게 기초제품에서 색조제품까지 총 22품목으로 구성돼 민감성 피부의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기존의 민감성 화장품과는 차별화된 점이다.



영진노에비아는 기존의 노에비아와는 전혀 다른 컨셉의 브랜드인 만큼 영업사원 10명을 새롭게 구성, 독립사업부 운영을 통해 공격적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특정 1백여개 전문점 직거래를 통해 판매할 계획으로 판촉물 지원은 물론 소비자들이 직접적으로 제품을 사용해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샘플지원을 대폭적으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노브브랜드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브랜드 개발배경



자외선·냉난방·먼지·과로·수면부족·과음 등 외·내부적인 요인으로 지친 피부는 피지와 각질층 NMF, 세포간지질의 양이 현저히 감소돼 피부의 배리어 기능이 저하된다.



이러한 피부 베리어 기능의 저하로 민감해진 피부에 순하면서도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85년 일본에서 개발된 브랜드가 바로 노브다.

노브는 피부과 전문의와 함께 개발됐으며 일본 피부전문의 70%이상의 추천을 받을 만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판매법인도 노브로 독립돼 독자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 브랜드 구성 & 제품특징



노브는 건강한 피부가 필요로 하는 ‘청결·배리어·차광’의 3가지 요소를 만족하고 있으며 하이포코메도제믹 테스트를 모두 마친 브랜드다.



기초, 색조, 자외선 차단제, 바디케어 등 전라인 22품목으로 구성된 것. 제품 구성은 크게 노브III 스킨케어와 노브 트리트먼트, 노브 바디케어, 노브 선케어, 노브 메이크업 시리즈까지 망라돼 있다.



NOV III 스킨케어 : 노브III 스킨케어 라인은 피부 배리어 기능을 착안해 스쿠알란·아미노산·천연세라마이드 등의 성분을 배합했다. 이 성분들은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고 민감해진 피부에 저항력을 높여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노브III 스킨케어 라인은 노브 클린싱 크림III·노브 워터 크림III·노브 훼이스 로션(L·R)III·노브 밀키 로션III·노브 모이스춰 크림III 등으로 구성돼 있다.



NOV 뷰티 트리트먼트 : 노브 모이스처 워시 오프 타입으로 피부에 자극이 없는 부드러운 보습팩인 노브 모이스처 팩N과 스쿠알란과 호호바유가 배합돼 피부를 윤기있고 탄력있게 해주는 노브 모이스처 콘센트레아트(30ml), 천연 세라마이드를 비롯한 여러 유효성분이 민감하고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노브 아이 젤(10g) 등으로 구성됐다.



NOV 바디케어 : 저자극성·저알레르기성 전신용 비누인 노브 솝 D (90g)와 접촉 알레르겐을 함유하지 않은 액체 비누 노브 리퀴드 솝 D, 해수의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된 전신용 보습 로션인 노브 올리고마린 S(180ml) 등으로 구성돼 있다.



NOV 선 케어 : 노브 선케어로는 노브 UV 스틱과 노브 UV 쉴드, 노브 UV 로션 등으로 구성돼 있다.



노브 UV 스틱은 피부에 안전한 산란제 배합으로 자외선 A와 B를 강력히 차단시켜 준다.



노브 UV 쉴드는 자외선 흡수제를 사용하지 않고 피부에 안전한 자외선 산란을 배합해 강력하게 자외선 A와 B를 모두 차단하는 썬 크림이며 노브 UV 로션은 높은 보습효과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건조를 방지하는 제품이다.



NOV 메이크업 시리즈 : 스킨케어 기능을 지닌 고기능성 메이크업 시리즈는 가볍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강조하고 있으며 천연보습인자가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며 유해한 자외선 차단을 해 피부를 보호해 준다.



노브 메이크업 시리즈는 노브 베이스 로션과 노브 베이스 크림, 노브 투웨이 파운데이션, 노브 립스틱으로 구성됐다.



노브 베이스 로션은 오일 프리로 산뜻한 감촉의 젤 타입 메이크업 베이스다. 과다한 피지분비를 억제해 화장이 오래 지속되고 쉽게 지워지지 않는 것이 특징.



노브 투웨이 파운데이션은 자연스러운 커버와 함께 자외선 A와 B를 차단하는 저자극성 투웨이 파운데이션으로 모이스트 킵 파우더가 피부 내 수분증발을 막고 피부에 포함된 수분 양을 증가시켜 장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노브 립스틱 또한 부드러운 발림성과 함께 더블 모이스처 효과로 수분을 장시간 유지시켜 주는 저자극성 립스틱이다.



● 마케팅 전략



영진노에비아는 틈새시장인 민감성화장품 시장을 공략키 위해 1백여곳의 특정 전문점을 선정하는 거점영업 전략을 채택했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사용기회 확대를 통한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판촉물을 제공외에 대대적인 샘플지원으로 소비자에게보다 빠르게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새로운 브랜드 노브를 직접적으로 사용한 후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고객서비스 시스템을 개발, 운영한다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노브 마케팅팀은 광고, 홍보의 강화와 고객 서비스로 타사 제품과의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감과 만족도를 높여 판매를 촉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에비아는 전문점 유통에서의 자리를 확고히 한 후 제품의 특성에 맞게 약국과 피부과로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